Quantcast

[종합]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 (세젤예)’ 김소연, 의사에게 김해숙 “항암 치료 생존 가망 없다”라는 말에 ‘눈물’…홍종현은 동방우 ‘이사회 해임안’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9.08 20:5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에서는 김소연이 의사에게 엄마 김해숙이 힘들어하는 항암치료를 받아도 생존 가능성 없다는 말에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8일 방송된 KBS2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99, 100회에서 미리(김소연)가 갑자기 병실을 뛰쳐나오며 미선(유선)을 을 만나고 의사를 만나게 됐다.

 

KBS2‘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방송캡처
KBS2‘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방송캡처

 

미리(김소연)는 남편 태주(홍종현)으로 부터 엄마 선자(김해숙)이 폐암 말기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병원으로 달려갔고 언니 미선을 껴 안으며 오열했고 미혜(김하경)은 설렁탕집에 선자와 삼촌 영달(박근수)의 부재에 선자가 병원에 입원했다는 말을 듣고 뛰어왔다.

미선(유선)은 동생 미리(김소연)와 미혜(김하경)에게 “엄마 이렇게 가시게 할 수는 없잖아”라고 말하며 눈물을 흘리며 통곡을 했다. 

선자(김해숙)는 미리(김소연)가 보여준 태아 초음파 사진을 보고 “내가 애를 낳았어도 이렇게 예쁜 사진은 처음 본다”라고 말했고 미리는 “언니랑 미혜를 낳았지 않냐”라고 물었고 선자는 “너도 낳았어. 이것아. 이 에미 가슴으로 낳았어”라며 애틋함을 표현했다.

우진(기태영)은 미혜(김하경)이 선자가 3개월 시한부임을 알리자 “우리 결혼 최대한 서두르자. 이럴때 일수록 어머니 더 편하게 해드리는 거다”라고 말했다. 이에 미혜는 우리 엄마가 죽을 거라는 말이냐? 우리 엄마 나을 거다. 실망이다. 편집장님이 같이 슬퍼하며 내 말을 들을 줄 알았다”라고 말하며 뛰쳐나갔다. 

또한 미리(김소연)는 미선(유선)에게 “언니 엄마가 이상해. 엄마가 이상해”라고 소리를 질렀고 미선은 화장실에서 구토를 하는 선자(김해숙)를 보았다. 선자는 미선에게 “나 너무 너무 힘들어. 이 주사기 빼줘. 안 되겠어”라고 괴로움을 호소했다.

미리는 의사를 찾아가서 “항암 치료가 원래 그런 건가요? 언제까지 그렇게 고통스러워하셔야 되는 건가요?”라고 하며 오열을 했다. 의사는 미리에게 “박선자 씨는 완치 가능성이 없다. 이런 경우 진통제를 맞는데 환자 가족이 원해서 치료하는 것이다. 이 치료는 환자 본인보다는 남아있는 가족을 위한 거다”라고 말했다. 

우진(기태영)은 선자(김해숙)의 방의 창틀이 망가진 것을 알고 고치러 왔고 미혜(김하경)을 보고 병원으로 데려다 주며 “어머니 간호 잘해요. 울지 말고. 쓸데 없이 오버하지 당당하게”라고 하며 따뜻한 말로 위로했다. 

미리(김소연)는 의사가 항암치료를 해도 생존 가능성이 없다는 말을 듣고 미선(유선)과 미혜(김하경에게 ”우리 엄마 항암치료 중단하자. 엄마 저렇게 괴로워하는 거 못 보겠다”라고 했고 미혜는 미리에게 “너 친엄마 아니라고 그러냐? 언니는 언니 엄마한테나 가”라고 울부짖으며 자리를 떠났다.

또 태주(홍종현)은 종수(동방우)를 만나서 “이사회를 소집해서 회장님 해임 안을 내겠다”라고 했고 혜미에게 “당신이 사람이냐? 어떻게 아이와 엄마를 떼어 놓을 생각을 했냐?”라고 말하며 경고를 했다.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은 전쟁 같은 하루 속에 애증의 관계가 돼버린 네 모녀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를 힘겹게 살아내고 있는 모든 엄마와 딸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드라마이다.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몇부작인지 관심이 쏠린 가운데 100부작에서 8회 연장해 108회로 종영 예정이다. 

김해숙(박선자 역), 김소연(강미리 역), 홍종현(한태주 역), 유선(강미선 역), 기태영(김우진 역), 주현(정대철 역), 박정수(하미옥 역) 동방우(한종수 역), 이원재(정진수 역), 한기웅(피터 박 역), 김하경(강미혜 역), 남태부(박재범 역), 박근수(박영달 역), 주예림(정다빈 역), 최명길(전인숙 역) 배우가 열연을 했다. 

또한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의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KBS2‘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KBS2‘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KBS2 에서 방송된 주말드라마‘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세젤예)’은 토요일, 일요일 밤 7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