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방구석1열' 배우 박정민, 남다른 노력의 아이콘이 될 수 있었던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상은 기자) '방구석1열' 충무로가 주목하는 젊은 배우 박정민의 화려한 입담이 눈길을 모았다. 남다른 노력으로 관심을 받은 그의 솔직담백 촬영장 비하인드 스토리는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그만의 특별한 영화 이야기 지금 만나보자.

8일 방송된 JTBC ‘방구석1열’은 ‘충무로가 주목하는 젊은 배우 특집’을 마련했다. 배우 박정민이 특별 출연해 자신이 출연한 두 영화 ‘파수꾼’과 ‘그것만이 내 세상’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배우 박정민은 "영화 '파수꾼'은 무언가를 지키는 사람들의 의미에서 가져왔다"고 타이틀의 뜻을 전했다. 이어 박정민은 "일부만 작품이 상영되는데 그 중에 파수꾼이 상영이 된거다. 갑자기 감독님이 영화가 개봉한다고 해서 놀랐다"며 작품의 비하인드를 전했다. 또한 배우 이제훈과의 촬영에 대해 "한 학번 선배다. 리딩할 때는 연기를 잘하지 못했다. 현장에서는 놀라울 정도로 연기를 잘했다. 내가 압도당했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배우 서준영 또한 가장 먼저 데뷔해 박정민도 의지할 수 있었다고. 박정민은 "최근에 소집해제여서 앞으로 더 활동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박정민 / JTBC '방구석 1열' 캡처
박정민 / JTBC '방구석 1열' 캡처

박정민은 "영화 '세상의 끝'을 보시고 윤성현 감독이 나한테 연락이 왔다. 그런데 그 작품에서 주인공이지만 대사가 없다. 막상 오디션을 보는데 놀라워하셨다. 2차 오디션까지 봤는데도 고개를 절레절레 저으시더라"며 웃었다. 이어 박정민은 "결국에는 캐스팅이 확정됐다. 매일 같이 사무실에 출근해야 한다고 하더라. 매일 나가서 연습했다. 하루는 연습을 하다말고 그냥 수다만 떨기도 했다. 그 모습을 전부다 녹화하셨더라. 그걸 보고 알게 됐다. 내가 잘못 연습하고 있는게 무엇인지"라며 윤성현 감독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영화 '파수꾼' 촬영 당시 박정민은 이제훈이 힘들었을거라고 생각했다고. 박정민은 "청춘물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캐릭터지만 감정을 갑자기 폭발시키거나 절제 하거나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나중에 생각해보니까 힘들었을거 같더라"고 촬영 비하인드를 전했다. 또한 장성규가 "가방을 찾으러 갔다가 따귀를 맞는 장면이 인상적이다"고 하자, 박정민은 "나만 빼고 배우 이제훈하고 감독님과 몰래 때리는 타이밍을 맞췄다고 했다. 그래서 촬영하는데 언제 때리나 했다. 겨울이여서 맞고 아프더라. 나중에 제훈이 형이 나를 때린 장면 촬영하고 나서 집으로 가면서 울었다고 하더라. 너무 미안해서"라고 전했다. 

영화 '파수꾼'의 캐릭터에 대한 공감도 전해졌다. 장도연은 "학교 다닐 때 영화 '파수꾼'에 나온 친구들 을 많이 봤다. 나중에 대화를 들어보면 '꺼져라' '가라' 등 이런 대화만 하더라"고 전해 폭소케 했다. 박정민 또한 자신이 열연한 캐릭터에 대해 "이해가 갔다. 열등감이 심한 캐릭터였다. 연애하는 것처럼 계속해서 '뭘 잘못했는데?' ,'너는 뭘 잘했는데?' 등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이어가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공감했다. 자연스럽게 캐릭터의 감정에 빠져들 수 있던 영화 '파수꾼'은 인물마다 이해를 할 수 있었던 이야기들이 많았다. 이어 박정민은 "영화 '파수꾼'은 은인같은 작품이다. 제가 앞으로 가고 있는데 뒤에서 큰 산 하나가 버텨주는 영화다. 고마운 영화고, 선생님 같은 영화다"고 전했다.

이어진 두번째 영화는 '그것만이 내 세상'이었다. 이에 대해 박정민은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이 명절마다 틀어주니까 명절이 지나고 나니까 나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았다"고 전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박정민은 "현장에서 대배우 선배들과 함께 하니까 모범답안을 보는 기분이었다. 이병헌, 윤여정 선배님 덕분에 버틸 수 있었다. 무섭지도 않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한 이병헌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배우 박정민은 고민의 여지조차 없었다며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박정민의 서번트 증후군 연기 역시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박정민은 "서번트 증후군을 앓고 있는 역할이였는데 아이 다루듯이 대하지 않고 친구 대하듯이 동생 대하듯이 다루는 내용이 마음에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영화에서 이병헌의 댄스 실력에 대해 박정민은 "그 때 하필이면 싸이의 뮤직비디오에서 춤을 보여주던 시기였다. 그게 궁금해서 진짜 춤을 배우신거냐고 물어봤더니 브레이크 댄스 선수 출신이라고 하시더라. 현장에서 촬영하는 내내 윤여정 선생님도 많이 웃으셨다"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박정민은 이병헌의 애드리브에 대해서 "아이디어를 계속 내시더라. 다 애드리브였다"고 덧붙여 웃음기 가득했던 현장임을 전했다. 

박정민은 '진태' 라는 캐릭터에 대해 "처음 배역을 맡게 됐을 때 이 영화를 나오면 서번트 환자들과 가족들이 불쾌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컸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특수학교에서 봉사활동을 계속 했다. 선생님들이 당부한게 절대로 우리 반에 있는 누군가의 아이들을 따라하면 안된다고 하시더라. 그런데 나도 모르게 따라 할거 같아서 그걸 배제하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밝혔다. 박정민의 피아노 실력도 화제가 되었던 바. 박정민은 "처음에는 호기롭게 시작했다. 영화 '라라랜드'의 라이언 고슬링도 해냈는데요 라고 했었다. 그런데 해보니까 어렵더라. 그래서 감독님들도 CG해야되겠는데 라면서 걱정했다. 막상 현장에 가서 '헝가리 무곡'을 너무 잘 치면서 CG없이 그대로 하게 됐다"며 피아노 실력에 대한 비화를 전했다. 그외에도 박정민은 다양한 피아노 씬을 직접 소화해내며 그 매력을 고스란히 드러내 놀라움을 안겼다. 

방송말미 박정민에 대해 신연식 감독은 "영화 '동주' 촬영 때는 안압이 터질 정도로 노력하는 편이다"고 하자, 박정민은 "스스로 재능이 없어서 노력하는건데 노력의 아이콘처럼 불러주시니까 민망하다"고 했다. 이에 장도연은 "이러다가 나중에 다른 영화 찍을 때는 '동주 때는 안압도 터졌는데..왜 이건..'이런 소리 들으시는거 아니냐"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박정민은 "처음에 상업 영화에 도전할 때 걱정이 많았다. 자격이 있는 사람인가 싶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같이 하는 동료들을 보면서 기운을 얻고 할 수 있었던 거 같다"고 전했다. 신연식 감독 또한 "노력하는 사람들은 항상 꾸준한거 같다. 스스로에게 결핍을 항상 느끼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40대, 50대 박정민이라는 배우를 계속 보고 싶다. 열심히 하는 모습이 대단하다"고 칭찬했다. 

한편 '방구석 1열'은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 방에 모여 영화와 인문학을 토크로 풀어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MC로는 윤종신, 장도연, 장성규, 민규동, 주성철이 진행을 맡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