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장제원 아들' 노엘 장용준, 음주운전으로 활동 중단 선언…성매매·벤츠 논란 재조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의 아들이자 래퍼 장용준(노엘)이 음주운전 혐의로 적발된 가운데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장용준(노엘)은 7일 소속사 인디고뮤직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의 불미스러운 음주운전 사고에 관해 사과의 말씀을 올리고자 이 글을 쓴다. 정말 죄송하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 피해를 입은 분께도 너무 죄송한 마음이다.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경찰의 수사 과정에 성실히 임하고 그에 따른 처벌을 달게 받겠다. 정말 죄송하다"며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생 가슴에 죄책감을 갖고 반성하며 살겠다"고 재차 사과의 말을 전했다. 

노엘 / 인디고뮤직 SNS
노엘 / 인디고뮤직 SNS

이어 "현재 인디고뮤직의 소속 아티스트로서 아티스트 분들과 매니지먼트 분들에게도 다시 한번 사과드리고, 향후 모든 활동을 중단하겠다"며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그리고 부족한 저를 항상 믿어주시고 사랑해주시던 여러분들에게 정말 면목 없고 죄송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앞서 장용준은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됐다. 이번 사고는 노엘의 아버지 장제원 한국당 의원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조국 후보자의 딸 조민과 관련한 문제를 신랄하게 비판한 뒤 하루도 지나지 않아 발생해 더욱 비난을 샀다. 장제원 의원은 과거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 '도로교통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한 바 있다.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장용준은 이날 새벽 서울 마포구 인근에서 술에 취해 차를 몰다가 오토바이와 부딪치는 사고를 냈다. 사고 당시 장용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용준은 경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노엘이 사고를 숨기기 위해 운전자를 바꿔치기 하려 한 정황도 포착됐다. 7일 채널A는 음주운전 사고로 경찰에 붙잡힌 노엘이 사고를 숨기기 위해 운전자를 바꿔치기 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단독 보도했다.

경찰은 노엘이 사고 당시 자신이 운전을 하지 않은 것처럼 꾸미려고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했다고 전했으며, 사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아버지의 신분을 언급하고 금품을 건네 사고를 무마를 시도했다고 밝혀 논란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장제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깊이 사과드린다. 아버지로서 이루 말할 수 없이 참담한 심정"이라며 "용준이는 성인으로서, 자신의 잘못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달게 받아야 할 것이다. 다시 한 번 고개숙여 사죄드린다"는 글을 남겼다.

장제원 의원 / 장제원 페이스북
장제원 의원 / 장제원 페이스북

2000년 생인 장용준은 올해 나이 만 19세이며 학력은 세인트폴서울 어학원 자퇴한 것으로 알려졌다. 랩네임 노엘인 그는 지난 2017년 방송된 Mnet '고등래퍼'에 출연해 뛰어난 랩실력으로 주목받았다. 그러나 미성년자의 나이에 조건 만남을 시도한 정황이 밝혀지며 성매매 논란이 일었고, 폐륜적인 발언으로 인성 논란까지 불거졌다. 

과거 그는 SNS 계정을 통해 "오빠랑 하자", "조건하고 싶은데 디엠하기" 같은 성매매 시도 글을 적어 비난을 받았다. 이에 당시 장용준은 "그런 만남을 가진 바 없다"며 부인했다. 뿐만 아니라 다른 SNS 계정에서는 "엄마 일부러 아빠 들으라고 큰소리로 지X함", "담배 피우는 건 뭐라 하지도 않으면서 XX", "니가 와서 때려주면 안 되냐", "우리 엄마 X 때려주라"와 같은 패륜적인 글을 적어 더욱 충격을 안겼다.

과거 사생활이 도마에 오르자 장용준은 자진 하차를 결정했다. 당시 바른정당 소속 의원이었던 아버지 장제원은 SNS에 사과문을 게재, 대변인과 부산시장 위원장직에서 사퇴하기도 했다.

이후 장용준은 '고등래퍼' 하차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노엘로서 Mnet '쇼미더머니6'에 출연해 또다시 비난의 대상이 됐다. 그는 2차 경연에서 탈락한 뒤 2018년 3월 스윙스가 이끄는 인디고뮤직과 계약을 체결했다.

한편, 이번 음주사고로 인해 그가 최근 고가 외제차인 벤츠 차량을 구입했다는 사실 또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는 지난 5월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에서 "최근 벤츠를 계약했다. 3억 좀 덜 되는 차를 샀다. 스무살에 참 많은 걸 이뤘다. 부모님의 지원은 전혀 없었다"라며 자신의 수익으로 차를 구매했음을 과시했다. 이어 "보험료가 굉장하다. 보험료가 말도 안된다. 5월 30일이 내 생일인데 그냥 나한테 선물 주는 셈 치고 하나 샀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