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지방경찰청, 2019년 제2차 경찰공무원 채용 필기 합격자 발표...신체-체력검사 등 향후 일정 및 제출서류는?

  • 이창규 기자
  • 승인 2019.09.06 18:1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서울지방경찰청이 제2차 경찰공무원 채용 시험 합격자를 발표해 응시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6일 오후 2019년 제2차 경찰공무원(순경) 채용 시험 합격자를 발표했다. 필기 합격자들은 이후 신체검사와 체력검사, 적성검사를 거친다.

신체검사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치러지며, 각각 일반 여자, 일반 남자, 101경비단으로 분류되어 신체검사를 실시한다. 신체검사와 더불어 악력측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경찰행정학 분야는 체력검사일에 신체검사를 동시에 실시한다.

신체검사시에는 신분증과 응시표, 필기도구, 신체검사에 알맞은 복장(반팔 티셔츠, 반바지), 그리고 필기시험 합격자 제출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신체/체력검사장은 서울 기동경찰 교육훈련센터 내에 위치해있다.

서울지방경찰청 홈페이지
서울지방경찰청 홈페이지

체력검사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마찬가지로 일반여자, 일반남자, 101단으로 나뉘며, 경찰행정학 남녀가 각각 나뉘어 실시한다. 신체검사 합격자 전체가 검사를 진행하며,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등 총 4종목을 치른다. 체력검사 후에는 도핑테스트가 실시된다.

필기시험에 합격한 이들은 신원진술서,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신용정보서 등 5가지 서류를 2부씩 제출해야 한다. 경찰행정학 분야는 20일 오후 6시까지 등기우편이나 방문접수로 제출해야 하며, 나머지 분야는 신체검사시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 발급장소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지방경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참고로 서울지방경찰청에서 뽑는 경찰공무원은 사이버경찰청 원서접수 홈페이지와는 관계가 없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