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AOA 탈퇴멤버 민아-유경-초아 근황-탈퇴 이유? 재조명…5인조 재정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걸그룹 AOA가 탈퇴 멤버인 민아와 초아 그리고 유경 탈퇴 후 5인조로 개편하고 첫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 5일 밤 방송된 Mnet 예능프로그램 '컴백대전:퀸덤'에서는 5인조로 편성된 AOA(지민, 찬미, 설현, 혜정, 유나)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멤버들은 연습실을 찾아 "사실 준비하면서 행복했다. 옛날 우리들 모습 같다"며 데뷔 초기를 회상했다. 재편성 된 후 첫 무대라 긴장했지만, 오히려 즐기며 '짧은 치마' 무대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앞서 AOA는 지난 2012년 1집 싱글 앨범 '엔젤 스토리(Angels' Story)'를 발매하며 7인조 밴드로 데뷔했다. 

AOA 8인조 초창기 데뷔 멤버 / 온랑니 커뮤니티
AOA 8인조 초창기 데뷔 멤버 / 온랑니 커뮤니티

그러나 2016년 댄스 그룹으로 노선을 바꾸며 드럼을 담당하던 유경이 탈퇴했다.

탈퇴 당시 유경은 "안녕하세요 유경이에요ㅎㅎ 오랜만에 찾아뵙는 것 같은데, 그 이유가 다소 여러분들에게 서운함을 안길 것만 같은 소식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마음이 조금 무겁게 느껴지기도 해요.아마 먼저 소식을 접하게 되신 분들도 많으실테지만, 많은 대화와 의논 끝에 저는 약 5년간 함께 해왔던 FNC와의 계약해지라는 결정을 하게 되었어요"라고 밝혔다.

이어 "많은 활동을 함께 하지는 못했고, 지금하는 인사가 완전한 안녕이 아니기는 하지만, 그래도 10대의 끝물에서부터 24살인 지금까지 쭉 함께 해온 AOA 멤버들과 저흴 도와주셨던 분들에게 서로 앞으로도 힘내라며 응원하고 인사하던 때가 약간 슬프게 느껴지기도 하고, 감사하게 느껴지기도 한 것 같아요. 많은 좋은 사람들과 또 늘 사랑해주는 팬분들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들이었던 것 같아요"라고 설명했다.

또 "저는 앞으로도, 지금까지 그래왔듯 더 좋은 모습으로 언젠가 짠! 나타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을 생각이에요 ㅎㅎ 또 AOA블랙이 만약 새로운 노래로 찾아온다면, 드러머 자리는 변함없이 제가 채울거니까요! 최대한 빨리, 가장 좋은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앞으로도 AOA, FNC, 그리고 저도 많이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2017년 리더 초아는 자신의 SNS를 통해 "팀에서 맏언니였지만 활동을 하며 울고 싶을 때가 많았다"며 "스스로 채찍질할수록 병들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후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초아가 재충전을 위한 개인적인 휴식을 취한다"고 전했다.  그러나 초아는 결국 불면증과 우울증을 이유로 공식 팀 탈퇴를 선언했다. 

AOA 5인조 완전체 / Mnet '퀸덤' 제공
AOA 5인조 완전체 / Mnet '퀸덤' 제공

또한 지난 5월 멤버 민아도 탈퇴 소식을 알렸다. 그는 자신의 SNS에 "미안하고 고맙고. 그리고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기고 팀을 떠났다. 탈퇴 사유와 관련해서는 회사와 논의 끝에 새로운 꿈을 펼치고자 다른 길을 가기로 결심했다고 밝히며 말을 아꼈다.

이와 함께 FNC엔터테인먼트는 "남은 5명의 멤버들과 재계약을 체결하며 AOA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데뷔 초 탈퇴한 드러머 유경의 근황은 2013년 '모야'라는 노래 이후로 나온 적이 없다.

한편 지난 5월 지민, 유나, 혜정, 설현, 찬미는 FNC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