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생활의 달인’ 부산 라면, 문어 맛간장으로 맛낸 달인만의 비법 ‘시선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부산 라면의 달인이 공개됐다.

지난 2일 방송된 ‘생활의 달인-은둔식달’에서는 부산 라면의 김정애 달인이 출연했다.

일반 라면과 다른 비주얼을 자랑하는 달인의 라면은 짬뽕같은 느낌을 주고 있다. 이에 
잠행단은 “라면 하면 원래 라면이 중국에서 어원을 찾을 수 있다. 중국에서는 납면이라고 한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라면의 기원이 일본이 아니라 중국인 걸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다. 일본에 가면 중화소바 그 뜻이 옛날의 방식을 고집한다는 뜻이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라면 맛을 본 잠행단은 “평생 한국의 인스턴트 라면, 중식탕면 숱하게 먹어봤지만 이런 맛은 처음”이라며 감탄을 이어갔다. 

‘생활의 달인’ 캡처
‘생활의 달인’ 캡처

김정애 달인이 만들어낸 깊이있는 국물의 맛은 바로  소뼈와 돼지뼈였다. 한번 우려낸 뼈국물에 기름을 걷어낸 후 향신료를 넣어 2차로 끓여준다고.

여기에 달인 특제 수프가 더해지며 달인만의 완벽한 라면이 탄생된다고 설명했다. 수프의 경우 문어 맛간장이 들어가 더욱 깊이있는 맛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생활의 달인’은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