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카레소스 샌드위치, 선미자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카레소스 샌드위치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6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선미자 요리연구가의 카레소스 샌드위치’ 편으로 꾸며진다. 한 쿠킹 스튜디오의 대표인 선미자 요리연구가는 ‘미자언니네 맛깔난 오늘 밥상’외 다수의 저서를 냈다. 평범한 요리에 맛과 멋을 더하는 요리계의 디자이너다.

이날 방송에서 선미자 요리연구가는 카레소스 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카레소스 샌드위치 만드는 법>

▶ 재료 1 : 닭가슴살(200g), 치아바타(1개), 양파(180g), 토마토(200g), 로메인상추(2장), 생강술(약간),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크랜베리(2T), 버터(약간), 바질페스토(약간)

▶ 재료 2 : 소고기(채끝살/100g), 치아바타(1개), 청주(약간),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크랜베리(2T), 버터(약간), 바질페스토(약간)

▶ 카레소스 : 우유(180ml), 카레가루(2T), 연유(1T)

먼저 양파(180g)는 링 모양으로 썰어 찬물에 담그고 토마토(200g)는 둥글게 썬다. 로메인상추(2장)는 손으로 잘게 뜯는다.

닭가슴살(200g)은 먹기 좋게 저며 썬 뒤 생강술(약간),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를 뿌려 밑간한다. 소고기(채끝살/100g)에 청주(약간),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를 뿌려 밑간한다. 소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해주면 누린내가 사라진다.

닭가슴살은 랩으로 돌돌 만 뒤 찜기에 올려 20분 정도 찐다. 닭가슴살은 랩에 돌돌 말아서 쪄야 육즙이 빠져나오지 않아 맛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를 얹어 굽는다. 소고기를 구울 때 충분히 달궈진 팬에 소고기를 올려야 육즙이 빠져나오지 않고 맛있게 구워진다.

우유(180ml), 카레가루(2T), 연유(1T)를 섞은 뒤 냄비에 넣고 끓여 카레소스를 만든다. 가루를 풀 때 한쪽 방향으로 저어야 골고루 풀어진다.

닭가슴살은 잘게 찢은 뒤 카레소스, 로메인상추, 크랜베리(2T)와 버무린다. 소고기, 로메인상추, 카레소스, 크랜베리(2T)를 버무린다.

치아바타(1개) 한쪽에 버터(약간)를 바르고 다른 한쪽에 바질페스토(약간)를 바른다. 로메인상추(2장), 버무린 닭가슴살, 토마토, 양파를 올리고 치아바타를 덮는다.

유산지를 사용할 땐 코팅된 면이 요리에 닿아야 습기가 생기지 않는다. 완성된 카레소스 샌드위치를 먹기 좋게 썰어 그릇에 담는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