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프리한마켓10-12회’ 웨딩템 결혼박람회, 추자현웨딩드레스-유칼립투스도마(홍윤화)-덴마크그릇·가성비그릇-블루투스스피커-회전식전기오븐(통돌이)-소형건조기-스팀청소기-공기청정기-로스카보스신혼여행-웨딩링(결혼반지) “신혼부부 사로잡은 혼수 끝판왕”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04 21:5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프리한마켓10’에서 소개한 웨딩템이 화제다.

4일 Olive ‘프리한마켓10’에서는 ‘2019 프리한 웨딩박람회 10’을 주제로 한 12회를 방송했다.

Olive ‘프리한마켓10’ 방송 캡처
Olive ‘프리한마켓10’ 방송 캡처

김경화·문지애·김소영 3MC는 있으나 마나 한 혼수품이 아닌, 뻔한 결혼 선물이 아닌, 신혼 생활의 질을 높여줄 웨딩 아이템들을 소개했다. 통돌이 오븐을 비롯한 가전제품 등 신혼부부들을 사로잡은 혼수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다양한 제품이 차례로 등장했다. 소개 순서는 최저가부터 최고가 순이다.

[요알못 친구 결혼 선물템] 에어 프라이어의 장점에 편리함을 추가한 제품이 있다. 바로 H사의 회전식 전기오븐으로 ‘통돌이 오븐’이라고 알려져 TV 상에서도 몇 차례 소개돼 화젯거리가 돼 온 제품이다. 삼겹살을 조리하면 기름기는 쫙 빠지고 육즙은 꽉 차 있는 고기구이를 맛볼 수 있다는 후기다. 실용성이 좋고 활용도가 높아 삼겹살 뿐 아니라 간장오븐구이, 볶음밥, 밤, 고구마, 냉동만두, 볶음기, 닭다리구이 등 수많은 음식을 쉽게 조리할 수 있다고 한다. 가격은 10만원대다.

[세탁기 비켜! 혼수계의 라이징스타★] 혼수가전계의 지각변동을 이끈 대세 제품이 있다. 마치 필수품처럼 떠오른 건조기다. 과거 세컨드 가전으로만 여겨졌지만 이제는 필수가전으로 등극했다고. 지난 2017년 기준으로 한 백화점의 혼수 가전 판매 순위에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에 이어 건조기가 5위에 올라있을 정도다. 가성비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W사 건조기는 약 3kg의 적은 양의 빨래를 건조할 수 있는 앙증맞은 디자인의 소형 건조기로, 배기 호스가 없어 원하는 곳에 설치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배기 필터가 의류 속 먼지·보풀·진드기를 제거하며, 자외선 살균 기능으로 유해 세균가지 살균한다는 점 또한 빼놓을 수 없다. 가격은 30만원대다.

[신혼집,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집청소에 있어 고온·고압·스팀 기능을 장착한 스팀청소기는 찌든때, 집먼지진드기, 세균까지 완전 박멸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다. 스팀청소기 전문 업체인 독일 K사의 스팀청소기는 가볍게 들 수 있는 사이즈와 1,3ℓ 대용량 물탱크를 장착한 제품이다. 다양학 액세서리를 활용해 구석구석 청소도 가능해 매우 유용하다. 핸드 노즐로는 패브릭소파와 침구 등을 살균할 수 있다. 청소 중에 스팀 온도와 양의 조절이 가능하고, 스팀 분사 버튼을 2중 잠금으로 설계해 사용자의 안전을 기했다. 신혼집을 깨끗이 청소할 때 좋은 해당 제품의 가격은 30만원대다.

[내 주방의 품격! 나이테가 살아있는 도마] 주방소품은 무엇 하나 쉽게 고를 수 없는 혼수인데, 그 중에서도 한 번 사면 오래 사용하는 칼과 도마는 더욱 신중히 구매할 필요가 있다. V사 유칼립투스 나무 도마는 개그우먼 홍윤화가 남편 김민기에게 깜짝 결혼선물로 받으며 요리 고수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은 제품이다. 70년 전통 호주 공방에서만 제작, 숙련된 나무 장인의 손길이 가득해 더욱 믿음이 간다. 아름다운 나뭇결이 시선을 강탈하며, 까다롭다는 엔드 그레인 방식으로 제작해 미네랄·수분·공기의 투과 기능이 탁월하고, 관리도 간단히다. 칼로 인한 충격이 덜하며, 칼자국이 잘 남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평가다. 유칼립투스 나무 자체가 호주 원주민이 해독과 소독에 사용할 정도로 항균력이 뛰어나다고 하니 더욱 믿음이 간다. 가격은 80만원대다.

[덴마크에서 온 우리집 베이베~]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인 R사의 제품은 드라마 ‘SKY캐슬’에서 극 중 ‘진진희’(오나라)가 애지중지했던 그릇들이다. 해당 브랜다는 244년 전통을 자랑하는데, 장인들의 핸드페인팅으로 그릇이 제작돼 그릇계의 샤넬이라고 부를 정도로 매우 비싸고 고급지다. 그 중에서도 웨딩에디션이 있어 신혼부부의 워너비로 꼽힌다. 덴마크 그릇의 가격이 부담된다면, 국내에 시선을 돌려 가성비 그릇을 택할 수 있다. 국대 도자기 브랜드 K사의 그릇은 SNS을 통해 뛰어난 ‘그릇빨’로 각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올해 K사 베스트셀러 시리즈에 새로운 색상을 입힌 제품을 출시해 핫하다. 조선시대 백자 각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단아한 형태와 무광의 질감 그리고 은은하고 따듯한 색감의 조화가 특징이다. 덴마크 그릇의 가격은 웨딩에디션 기준으로 무려 100만~200만원대에 이르며, 국내 가성비 그릇은 2인 세트 20만원대다.

Olive ‘프리한마켓10’ 방송 캡처
Olive ‘프리한마켓10’ 방송 캡처

[신혼이라면 스피커로 분위기 UP!] 홈시어터는 모든 신혼부부의 로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홈시어터 조성을 도울 2019 트렌디 혼수템으로 한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이 인기다. 바로 덴마크 B사의 블루투스 스피커다. 은은한 색상에 원뿔형의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며, 볼륨이나 음악 리스트를 조정할 때 터치 휠을 톡톡 두드리거나 문지르면 그만일 정도로 편리하다. 어쿠스틱 렌즈 기술을 탑재해 집 안 어디서나 생생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소리가 커지면 저음을 줄여 왜곡 방지를 하고, 앰프가 과열되면 스스로 온도조절을 할 정도로 스마트하다. 영국 M사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옛날 라디오를 닮은 레트로 스타일 다이어를 채택해 섬세한 볼륨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덴마크 B사의 제품의 가격은 200만원대이고, 영국 M사의 제품은 20만원대다.

[세계가 인정한 고성능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청정기는 필수가전이 됐다. 스위스 I사 공기청정기는 ‘상위 1% 공기청정기’로 불리는 제품이다. 전기세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내부 필터가 총 3개로, 미세먼지·유해가스·바이러스 등을 제거하는 등 각각 기능이 다르다. 가격은 200만원대다.

[우리 둘만의 시크릿 신혼여행지] 조지 클루니의 별장이 있고, 저스틴 비버가 연말을 보내기 위해 찾는 곳이 있다. 바로 멕시코의 숨겨진 보석이라고 불리는 로스카보스다. 기본적으로 온화한 기후가 연중 이어지며, 때 묻지 않은 천헤의 자연경관과 멕시코 특유의 흥겨운 분위기가 어우러지는 곳이다. 아직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시크릿 허니문 여행지라는 부분이 포인트다. 각종 해양레저 액티비티와 함께 매해 10월~4일 혹등고래를 볼 수 있고 광활한 사막에서 ATV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놀라운 가성비의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에서 숙박할 수 있다는 등 장점이 많다. M리조트는 세계 최고 로비뷰로 칭송받는 곳으로 전 객실 오션뷰에, 부대시설은 물론 삼시세끼가 모두 별도 비용이 추가되지 않는다. 여행경비는 대략적으로 200만원대 정도인 것으로 전해졌다.

[결혼식의 완성! ‘인생 웨딩드레스’] 추자현이 우효광과 결혼식을 올렸을 때 입은 웨딩드레스가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크리스털 비즈로 화려하게 장식한 튜브탑과 꽃잎처럼 층을 겹겹이 쌓은드레스가 조화를 이룬다. 국내 E 드레스숍에서 만든 웨딩드레스로, 해당 드레스숍은 예비 신부들 사이에서는 ‘비즈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다. 고급라인을 선택하면 자신의 취향과 체형에 맞게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말 그대로 인생드레스를 만날 수 있는 것이다. 대여비는 300만원대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 웨딩링] 평생 착용하는 만큼 더욱 신중하게 선택하게 되는 웨딩링(결혼반지)는 혼수 준비의 하이라이트다. 프랑스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C사의 웨딩링은 많은 예비신부의 로망으로 꼽힌다. 그 중에서도 시그니처 컬렉션의 웨딩밴드는 끊어진 밴드를 선으로 연결하는 디자인으로 ‘실물깡패 비주얼’을 자랑하면서 뜨거운 인기다. 가격대는 200만원대부터 수천만원대에 이른다.

Olive ‘프리한마켓10’ 방송 캡처
Olive ‘프리한마켓10’ 방송 캡처

Olive 쇼핑예능 프로그램 ‘프리한마켓10’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