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새싹보리 분말, 대사증후군-다이어트 효과적…’섭취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진주 기자) 인슐린 조절에 도움 돼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새싹보리 분말이 화제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후 다 자라기 전 6일에서 8일가량 자란 어린잎을 말한다.

새싹보리에 함유된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소 중 사포나린이 혈당을 낮춰주고 지방을 분해해 대사증후군 예방 관리에 특히 도움을 준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또한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도 풍부하게 포함돼 있다. 폴리코사놀은 중성지방의 생합성을 막고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

폴리코사놀은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줘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줘 심혈관 질환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새싹보리 분말 섭취 방법은 물, 우유, 요구르트 등에 섞어 마시거나 샐러드드레싱에 섞어 섭취해도 좋다.

분말은 콩가루와 맛이 비슷하기 때문에 일상에서 먹는 식단에서 여러 가지로 활용 가능한 편리함이 있다.

새싹보리 분말을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하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며 성인 기준 1일 10g 정도 섭취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