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투데이-먹킷리스트’ 소곱창·양곱창-낙지곱창전골-마라곱창쌀국수 맛집 위치는? “수요미식회” 서울 강남·종로·성북 청담-서촌-고대 핫플레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SBS ‘생방송투데이’ 2405회에서 ‘그 곳에 자연인이 산다’ 1일 1집 오늘의 집을 찾아서 떠나다, ‘먹킷리스트’ 침샘 폭발 주의 천상의 맛 곱창 - 소곱창·양곱창 & 낙지곱창전골 & 마라곱창쌀국수, ‘자족식당’ 제주를 통으로 담은 제주 자연산 돌문어 닭볶음탕, ‘TV 복덕방’ 결혼 D-day 40일 신혼집을 찾습니다 등 다양한 정보 또는 맛집과 명소가 두루 소개됐다.

3일 SBS ‘생방송투데이’의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침샘 폭발 주의’를 발령시키는 천상의 맛인 곱창 핫플레이스를 주제로, 서울 강남구 소재 소곱창·양곱창 맛집, 종로구 소재 낙지곱창전골 맛집, 성북구 소재 마라곱창쌀국수 맛집 등을 찾았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청담동 경기고 사거리에 위치한 소곱창·양곱창 맛집은 ‘원조양곱창 식당’으로 이름난 곳이다. 양과 소곱창구이 전문점으로 테이블 6개의 아담한 규모라 더욱 정이 가는 곳이다. 집에서 직접 담근 청국장찌개가, 기름진 곱창구이 함께 곁들이기 좋다는 평가다. 앞서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바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 특양, 양곱창, 곱창, 막창, 염통 등의 구이를 판매하며 가격대는 1만5천~2만7천원 정도다.

경복궁역 인근 서촌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에 위치한 낙지곱창전골 맛집은 소곱창전골 전문점이다. “어머니의 손맛과도 같은 정갈한 음식 조리로 행복의 맛을 전해드린다”는 마음으로 노력하는 곳이다. 대표 메뉴인 낙지곱창전골을 비롯해 곱창전골, 김치생고기전골, 치즈야채곱창, 순대야채곱창, 김치전 등을 판매하고 있다. 점심에는 김치찌개와 낙지덮밥도 준비돼 있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고려대역 인근에 위치한 마라곱창쌀국수 맛집은 동남아 음식 전문점이다. 승란과 타이완누들이 맛있는 맛집으로 이름나 있으며, 경동시장에서 직접 공수한 질 좋은 식재료로 정성스럽게 요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마라곱창쌀국수와 분짜로 가격은 각각 1만3천원과 1만2천원이다. 이외에도 베트남소고기쌀국수, 팟타이, 타이완누들, 치킨거리라이스, 깜슝, 동남아식 프라이드치킨, 버터갈릭새우, 태국식 생바지락볶음, 양운센, 모닝글로리, 돼지고기레몬그라스꼬치, 코코넛치킨커트릿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삼XXX양곱창 (소곱창·양곱창) : 서울 강남구 학동로101길(청담동)

# 우X소곱창전골 (낙지곱창전골)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내자동)

# 근X식당 (마라곱창쌀국수) : 서울 성북구 회기로3길(종암동)

SBS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저녁 6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