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컴백 D-6’ FT아일랜드, 가을 남자로 완벽 변신…“향수 느낄 수 있는 앨범”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9.03 16:2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컴백을 앞둔 FT아일랜드(이홍기, 이재진, 최민환, 송승현)의 완전체 화보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FT아일랜드는 최근 패션 매거진 나일론의 9월호 화보 촬영을 진행, 가을 남자로 변신했다. 

오랜만에 카메라 앞에 선 이들은 다양한 패턴과 화려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스타일링으로 개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13년차 밴드의 성숙함을 담은 가을 화보를 완성했다.

FT아일랜드 / 나일론
FT아일랜드 / 나일론

화보 촬영과 함께 이어진 인터뷰에서 FT아일랜드는 오랜 시간 함께 한 밴드 활동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먼저 이홍기는 “음악을 해오며 느낀 건 밴드는 나이를 먹을수록 음악이 더 멋있어진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새로운 느낌으로 깊어지고 짙어지지 않을까”라며 밴드의 방향에 대해 한결 여유로우면서도 견고한 생각을 전했다.

또한 오는 9일 공개하는 새 앨범 ‘재핑(ZAPPING)’에 대해서는 “우리가 하고 싶은 음악과 대중음악을 잘 믹스한 음반이 될 것 같다”면서 “예전 FT아일랜드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짙은 감성을 담았다. 물론 최근의 우리도 만나볼 수 있을 거다”라고 설명해 기대감을 높였다. 

FT아일랜드 / 나일론
FT아일랜드 / 나일론

FT아일랜드는 오는 9일 일곱 번째 미니앨범 ‘재핑(ZAPPING)’을 발매하고 전격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FT아일랜드가 지난 2018년 ‘왓 이프(WHAT IF)’ 이후 약 1년여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이자,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이홍기의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다.

타이틀곡 ‘관둬 (Quit)’는 이별 앞에 선 아픈 감정선이 잘 드러나는 록 넘버다. 리드보컬 이홍기의 시원한 샤우팅이 후반부로 갈수록 극적으로 치닫는 곡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감동을 더할 전망이다.

한편, FT아일랜드의 새 앨범 ‘재핑’ 음원과 타이틀곡 ‘관둬 (Quit)’ 뮤직비디오는 9월 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