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더짠내투어' 이용진, 이게 바로 인싸 여행이지..모스크바 한 눈에 담기

  • 조상은 기자
  • 승인 2019.09.03 02: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상은 기자] '더짠내투어' 용진투어가 모스크바를 제대로 담았다. 러시아 가정식 먹방은 물론 제대로 된 인싸 투어가 무엇인지 선보였던 시간이었다. 특히 남다른 입담과 재치있는 가이드까지 더해져 몰랐던 러시아를 한층 더 깊게 들여다 볼 수 있었던 여행기, 지금 만나보자.

2일 방송된 tvN '더 짠내투어'에서는 이용진과 광희, 진해성은 각자의 본업인 ‘개’그맨,‘가’수,‘트’로트 가수의 앞글자를 딴 ‘개가트’ 투어가 전파를 탔다.

이날 이용진의 인싸 투어는 특별했다. 아침 식사부터 고급이었기 때문. 이에 이용진은 "숨은 맛집이 있다. 명품 식당이다"라고 소개하며 러시아식 만두 펠메니 맛집으로 들어갔다. 이어 이용진은 "트립어드바이에서 1위를 했던 곳이다"라고 자부해 눈길을 모았다.

이용진 광희 진세연 진해성 규현 한혜진 박명수 / tvN '더 짠내투어' 캡처
이용진 광희 진세연 진해성 규현 한혜진 박명수 / tvN '더 짠내투어' 캡처

이용진의 극찬에는 정말로 이유가 있었다. 펠메니를 맛 본 규현은 "최고로 맛있다"라며 감탄했고, 한혜진은 "짠내 중에 최고인거 같다 지금까지"고 호평했다. 이윽고 멤버들의 개인 방송 ASMR이 그려졌다. 진세연의 귀여운 먹방에 한혜진은 "너무 예쁘다"며 연신 칭찬했고, 이용진의 발언에 규현이 "강퇴다"라고 막아서면 웃긴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다. 

용진투어의 핫스팟 코스는 바로 구세주 그리스도 대성당였다. 이용진은 "동서남북 어디에서 봐도 모양이 똑같다"라며 각각의 인물을 설명하는 등 지식을 뽐내 놀라움을 안겼다. 성당에 들어간 멤버들은 성가 봉헌을 보며 탄성을 자아냈고, 17층 높이의 대성당의 테라스를 향해 249개의 계단을 올랐다. 힘든것도 잠시 눈 앞에 펼쳐진 광경을 본 멤버들은 "잊을 수 없을거 같다"고 환호했다. 이에 이용진은 "모스크바 시내의 360도를 볼 수 있는 교회다"라며 "인증샷으로 1위를 차지하는 장소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멤버들은 특별한 선글라스를 쓰고 특이한 각도로 사진을 남겼다. 

이용진이 데려간 또 다른 먹방 코스는 바로 러시아 가정 요리 전문점이었다. 이용진은 메뉴를 고르기에 앞서 멤버들에게 "인싸 줄임말 퀴즈를 열겠다. 맞히면 메뉴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밝혀 멤버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됐다. '일생가?' 문제에 규현이 "일상 생활 가능?" 이라고 정답을 맞추면서 줄줄이 아는 사람들만 아는 문제가 출제 됐다.

이어 다음 타자는 진세연. 두 사람은 젊은 나이로 나름대로 신조어에 대한 지식이 많았다. 웃음을 선사한 사람은 박명수였다. 박명수는 '오추메' 문제에 "오나미 추위에 메우 약하다"고 표현해 폭소케 했다. 이어 이용진은 센스 있는 답에 박명수에게 나폴레온을 주기로 했다. 또한 한혜진은 "나는 물냉, 비냉 단어 밖에 모른다"고 신조어의 어려움을 토로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드디어 음식이 하나 둘 씩 나오기 시작했고, 멤버들의 먹방도 이어졌다. 다양한 요리 중 사워크림과 생연어의 맛을 본 진세연은 "살짝 짜지만 특이한 맛이다"라며 칭찬했다. 이어 이용진은 치즈케이크를 박명수에게 건넸고, 박명수는 "치즈케이크 중에 이렇게 맛있는건 처음이다"라고 놀라워했다. 광희는 이용진이 추천한 보르쉬를 먹고 지금까지 먹은 음식중에 다른건 기억이 안날 정도다 라고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러시아의 최고의 디저트 나폴레온을 먹은 멤버들은 환상의 맛이라고 표했다. 이어 박명수는 "사실 남의 집에 가서 밥 잘 안먹었다. 불편해서. 하지만 여기서 먹은 음식은 진짜 집 밥 먹는 것처럼 편하고 좋았다"면서 이용진의 맛집 추천에 적극적인 칭찬 세례를 이어갔다. 이용진은 맛있었다고 생각한다면 바로 인싸템 안경을 착용해달라고 했고, 멤버들 전원 다 인싸템 안경을 쓰면서 맛집 임을 인정했다. 방송 말미 이용진 투어의 끝이 보이면서 과연 선택 받는 투어가이드는 누가 될것인지 기대감을 모은 가운데, 다음 여행지에 대한 관심도 쏟아졌다.

한편, '더짠내투어'는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더짠내투어'는 세상 힙한 포토 스폿, 핫플레이스 투어, 전문가 뺨치는 설명의 랜드마크 도장 깨기, 1분 단위 일정으로 움직이는 나노 투어까지, 당신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새로운 여행 프로그램이다. 여행 설계자로는 박명수, 한혜진, 규현, 이용진이 여행을 꾸리고 있다. 그 외 다양한 게스트가 참여하면서 다채로운 여행 설계를 꾸민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