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서스, 이다희-오정연-이지혜도 가루로 섭취해 다이어트 성공…‘효능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시서스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는 이다희, 오정연, 이지혜 등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져 있다.

시서스에 있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리파아제의 활성을 억제시키는 것을 도와준다. 퀘르세틴은 양파에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시서스는 양파의 60배의 퀘르세틴이 들어있다.

과체중 성인 58명을 대상으로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시킨 후 8주가 지나자 체지방은 12.8%, 허리둘레는 8.9%, 엉덩이둘레는 7.7%가 감소했다. 체중 역시 7.99%가 감소해 다이어트에 확실한 효과를 보였다.

시서스가루 / TV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처
시서스가루 / TV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처

더불어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시서스는 통증을 느끼게 하는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감소시켜 함염증에 효과를 발휘하고 관전염 통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시서스에는 땅콩, 조개, 콩, 생선, 밀, 견과류, 우유 계란과 같은 성분이 함유돼 있어 알레르기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특히 임산부와 수유부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