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쑥겉절이-쑥완자탕, 강순의 명인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알토란’ 쑥겉절이, 쑥완자탕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016년 3월 방송된 MBN ‘알토란’ 73회는 ‘쑥 건강 보감’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강순의 명인은 쑥 겉절이와 쑥 완자탕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봄철 나른함을 한방에! 쑥겉절이 <쑥겉절이 만드는 법>

MBN ‘알토란’
MBN ‘알토란’

▶ 재료 : 쑥 250g, 풋마늘 8줄기, 부추 20g, 쪽파 20g, 말린 사과, 돼지감자 2알, 달래 150g, 홍고추, 청고추, 고춧가루, 맛간장, 참기름, 땅콩, 깨

▶ 양념장 : 다시마물 3큰술, 대추고추장 2큰술, 설탕 반 큰술, 꿀가루 반 큰술, 인삼청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먼저 깨끗이 씻은 쑥 250g의 줄기를 뗀다. 풋마늘 8줄기는 밑동을 반으로 가른 후 4~5cm 길이로 자르고, 잘라 놓은 부추 20g, 쪽파 20g과 함께 넣는다. 말린 사과, 돼지감자 2알, 달래 150g을 손질한다. 

다시마물 3큰술, 대추고추장 2큰술, 설탕 반 큰술, 꿀가루 반 큰술, 인삼청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양념장에 말린 사과와 부추, 쪽파, 풋마늘을 넣고 섞은 다음 달래와 돼지감자를 넣고 버무리다가 어슷 썬 홍고추 2개, 청고추 2개를 넣고 마저 버무린다.

손질해놓은 쑥에 고춧가루 1큰술, 맛간장 반 큰술을 넣고 버무린 후 참기름 1큰술을 넣는다. 버무린 채소 위에 양념한 쑥을 올리고 땅콩 적당량, 깨 적당량, 어슷 썬 홍고추, 청고추를 얹으면 쑥겉절이가 완성된다.

고소한 소고기와 향긋한 쑥의 만남 쑥완자탕 <쑥완자탕 만드는 법>

MBN ‘알토란’
MBN ‘알토란’

▶ 재료 : 쑥 200g, 물 700ml, 된장 3큰술, 다시마물 300ml, 다진 소고기 등심 600g, 다진 마늘 반 큰술, 후추 적당량, 국간장 적당량, 맛간장 적당량, 참기름 1큰술, 전분가루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말린 홍합살 1컵, 파 1개, 홍고추 1개

먼저 쑥 200g을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짜서 잘게 다진다. 물 700ml에 된장 3큰술, 다시마물 300ml를 넣고 끓여 육수를 만든다.

다져놓은 쑥에 다진 소고기 등심 600g, 다진 마늘 반 큰술, 후추 적당량, 국간장 적당량, 맛간장 적당량, 참기름 1큰술, 전분가루 3큰술을 넣고 반죽한다. 반죽이 완성되면 적당량을 떼어 둥글게 완자를 빚은 후 표면에 전분가루를 묻힌다.

육수가 끓으면 된장 콩을 걸러내고 고춧가루 1큰술, 말린 홍합살 1컵과 완자를 넣는다. 완자가 떠오를 때 파 1개, 홍고추 1개를 넣고 끓이면 쑥완자탕이 완성된다.

MBN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