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호구의 차트’, 일상에 스며든 최고의 호갱님은?…’인스타스타 배불리는 SNS 마켓’

  • 김진주 기자
  • 승인 2019.09.02 20:3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주 기자] 2일 방송된 JTBC2 ‘호구의 차트’에서는 눈뜨고 코 베인 호갱님 TOP 10을 주제로 한혜진, 전진, 장성규, 정혁이 차트 속 순위를 예측하며 대결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눈뜨고 코 베인 호갱님 TOP 10중 7위로 SNS 마켓에서 구매하는 것이 일상에서 스며든 호갱님으로 꼽혔다.

맞춤형 광고로 업로드되는 SNS 홍보 마켓은 본인이 자주 검색하는 검색어 위주로 광고가 형성되어 있으며 일반 구매보다 설명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문제점이 있다. 또한 전문가가 아닌 SNS로 유명해진 셀럽들이 판매하며 구매자들이 더욱더 피해를 입고있다. 대표적인 피해 사례로 임블리 호박즙 사건이 있다.

JTBC2 ‘호구의 차트’ 방송 캡처
JTBC2 ‘호구의 차트’ 방송 캡처

SNS 마켓 구매 경험이 있는 한혜진은 “주변인들 거까지 12개 구매했지만 결국 아무도 사용하지 못했다. 알고 보니 샤워기 규격이 맞지 않았다. 구매 페이지에서는 상세 설명이 없어 전혀 몰랐다”라고 말하며 황당한 구매 후기를 공개했다.

첫 방송된 2일 멤버들은 유쾌한 케미를 선보이며 앞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날 출연진 뉴이스트 렌은 해외 일정으로 인해 참여하지 못해 영상을 남기며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호구의 차트’는 넘치는 정보 속 누구나 호구 되기 쉬운 세상에서 모든 호구들을 위하여 오직 호구 시점으로 정리한 차트를 매주 공개하는 프로그램이다.

JTBC2 ‘호구의 차트’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