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4,900원 장어탕 vs 시금치플랫브레드, 서울 강동구 천호동 가성비 맛집 위치는? “보양식 장어구이…시금치피자 생활의 달인”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02 18:1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4,900원 장어탕 맛집과 시금치플랫브레드 맛집이 화제다.

2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구(區)내식당’ 코너에서는 서울 강동구 소재의 4,900원 장어탕 맛집과 시금치플랫브레드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맛은 기본으로 구민의 얇은 지갑을 걱정하는 가성비 맛집과 구민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심비 맛집 대결을 담은 ‘구내식당’이 서울 강동구를 찾았다.

천호역과 강동역 사이에 위치한 장어탕 맛집은 국내산 민물장어 요리 전문점이다. 맛 좋고 건강에 좋지만 값 비싼 장어를 착한 가격을 먹을 수 있다. 앞서 맛집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다. 

단돈 4,900원의 가성비 보양식인 해당 맛집의 장어탕은 쌀쌀한 바람이 막 불기 시작하는 요즘 더욱 생각나는 뜨끈한 음식이다. 싸다고 비지떡이 아니다. 국내산 장어를 사용하고 주인장만의 비법으로 잡내 제거까지 해서 손님상에 올린다. 부드럽고 구수한 맛과 넉넉한 인심으로 더욱 많은 단골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장어탕 이외에도 장어소금구이, 장어양념구이, 장어매운맛구이 등이 대표 메뉴다. 장어구이의 가격대는 4만2천~5만2천원 정도다. 장어살이 들어간 특장어탕과 푸짐한 장어덮밥 또한 별미로 각각 1만원이다. 장어 1마리, 장어반탕 등으구 구성되는 장어정식은 가격 2만5천원의 실속 메뉴다.

천호역 인근에 위치한 시금치플랫브레드 맛집은 시금치피자로 ‘생활의 달인’에 등장한 곳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가장 핫한 메뉴는 바로 ‘시금치 플랫 브레드’다. 생시금치 위에 파르메산 치즈와 함께 양파절임 소스가 곁들여져 새콤하면서 단짠의 조화를 이룬다. 특히 고객들이 너도나도 입을 모아 칭찬하는 것은 바로 도우다. 8가지 재료로 4단계에 거쳐 얇고 쫄깃한 도우를 만들어내고 있다.

시금치 플랫 브레드 외에도 그릴 치킨 팬, 불고기&야채쌈 샐러드, 플레인치즈 플렛브레드, 인절미 플렛브레드, 쭈꾸미삼겹살 스파게티, 칠리갈릭 스파게티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1만3천~1만8천원 정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장XXXX : 서울 강동구 천호옛14길(성내동)

# 풀X :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천호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