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양평 버섯국밥거리 맛집 위치·가격은? “백종원의 3대천왕” 능이버섯전골·막국수 ‘침샘 자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버섯국밥거리 맛집이 화제다.
 
2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팔도국밥기행’ 코너에서는 충북 영동 소재 버섯국밥거리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와인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팔도국밥기행’ 코너는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전하는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코너다. 네 번째 지역은 마을 주민들의 추억을 가득 담은 독특한 국밥 맛집이 위치해 있다는 경기 양평군이다.

공기 좋고 물 좋기로 소문난 경기도 양평의 용문산 자락에서 자란 버섯은 조선시대 지리책에도 등장하는 지역의 농특산물이다.  오늘날에 이르러서도 양평 전통시장에는 ‘버섯국밥거리’가 형성돼 있을 정도다.

버섯국밥거리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깔끔한 버섯국밥이 맛있기로 소문난 능이버섯국밥 전문점이다. ‘산이 선물한 보양식’이라는 버섯, 과거 버섯을 타고 다니며 그 향을 잊지 못해 이제는 버섯국밥을 팔게 됐다는 주인장이 운영하는 곳이다. 앞서 ‘생생정보통’, ‘2TV생생정보’ 등의 맛집 프로그램 그리고 ‘백종원의 3대천왕’ 등에 능이버섯국밥-능이버섯전골-버섯약재국밥 맛집 등으로 소개된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해당 맛집이 유독 유명한 이유는 옛날처럼 대부분의 버섯들을 직접 채취하기 때문이다. 가을이 찾아오는 시기에 얼굴을 내미는 싸리버섯부터 구름을 닮았다는 운지버섯 그리고 불로초라고도 불리는 영지버섯 등 갖가지 버섯을 채취하기 위해 주인장이 매번 산을 타기 때문에 더욱 믿음을 준다. 능이버섯국밥을 비롯해 능이버섯전골, 능이버섯막국수, 삼계탕, 백숙 등의 메뉴가 준비돼 있어 침샘을 자극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용XXX능이버섯국밥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역길(다문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