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정국, 팬들 향한 깜짝 노래 선물…전세계 실트 점령 

  • 한수지 기자
  • 승인 2019.09.02 10:2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생일날 전세계 팬들에게 깜짝 노래 선물을 공개했다.

지난 1일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은 팬들의 생일축하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셀카 사진과 함께 자신의 노래를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정국은 방탄소년단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찾아와 "아미 여러분들이 안계셨다면 제 생일이 이렇게 행복하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축하를 받는 것이 신기하고 아직까지도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자신이 생일 때마다 커버곡을 올렸으나 올해는 감사의 표현으로 다른 것을 준비했다며 조금 뒤 바로 올리겠다는 말을 남겼다.

잠시 뒤 정국은 "행복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귀와 함께 자신의 사진을 올렸고, 뒤이어 “요거는...기대해주세용 ㅎㅎ”라며 직접 부른 노래가 담긴 1분 18초 짜리 영상을 게재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트위터
방탄소년단 정국 트위터

공개된 영상은 검은색 배경으로 몽환적인 선율과 감미로운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 곡으로, 영어 가사로 이루어져 있다. 영상이 공개된 후 전세계 팬들은 곡정보를 찾기 위해 노력했으나, 결국 찾지 못해 자작곡이나 새로운 솔로곡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영상이 공개되자 마자 음악스트리밍 사이트 멜론에 곡의 가사 일부가 검색어에 오르고, 가사의 내용을 번역하여 공유하는 글이 SNS상에서 퍼지기도 했다. 생일 당일  그의 방문에 '위버스'와 '트위터'가 다운되기도 했다. 

또한 국내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 실검을 물론 전세계 60개국이 넘는 나라에 실시간 트랜드에 그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이 올랐으며, 1일이 되는 0시이후 단 11분만에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에 1위 부터 18위까지 무려 9개의 해시태그를 올리며 월드 트랜드에 총 26개의 트랜드가 올라오는 등  전세계 트랜드를 점령하는 영향력을 과시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의 생일을 맞아 슈퍼스타 저스틴 비버, 니키미나즈등 전세계 유명 스타들이 생일 축하 멘트를 공식 계정에 올리고, 빌보드등 해외 매체들의 축하 세례가 이어지고 있다.

1997년 9월 1일 생인 정국은 올해 나이 23세를 맞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