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두부 식단 다이어트 비법, 40kg 감량 성공 전규리 두부스테이크-두부유부초밥 레시피는? 벽 스쿼트 효과적 ‘생방송오늘아침-체인지식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아침’에서 다이어트를 돕는 ‘꿀팁’인 ‘두부 식단’을 공개해 화제다.
 
2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의 ‘체인지식단’ 코너에서는 다이어트 비법인 두부 식단에 대해 다뤘다.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채널 라이브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다이어트의 필요성은 항상 강조된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운동, 스트레칭, 식이요법 등이 꼽힌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다이어트 방법은 약 40kg 감량한 20대 여성의 식이요법이다. 바로 ‘두부 식단’이다.

두부 식단으로 약 40kg 감량에 성공해 3년째 유지 중인 전규리(23) 씨는 “거의 사람 한 명 정도를 뺐다고 볼 수 있다. 운동이랑 식단 같이 해서 뺐다”고 밝혔다. 그녀가 밝힌 비법은 바로 식단에 주로 두부를 사용하는 것이다.

유부초밥을 좋아하는 전규리 씨는 밥 대신 두부를 넣으면서 칼로리를 줄였다고 한다. ‘두부유부초밥’의 레시피는 유부라는 게 두부를 튀긴 것이다 보니까 기름기가 있어서 안에 있는 기름기를 빼는 게 포인트다.

‘두부스테이크’의 레시피는 각종 야채와 고기를 다져 으깬 두부와 함께 부치면 되는 것으로 생각보다 간단하다. 두부다 보니 잘 으깨져서 뒤집을 때 숟가락으로 받치고 뒤집으면 좀 편하다고 한다.

전규리 씨의 고등학교 친구 최희주(남) 씨는 “(규리가) 옛날에는 자신감도 별로 없고 움츠러들었었는데 지금은 본인도 예쁜 걸 아는지 여기저기 잘 지내고 대인관계도 넓어지고 사교성도 좋아진 것 같다”고 전했다.

전규리 씨는 ‘투명의자’ 자세로 알려진 벽 스쿼트 운동법을 안내하기도 했다. 스쿼트의 효과를 그대로 가져와, 다리 허벅지 근육과 힙업하는데 효과적인 자세라는 설명이다. 전규리 씨는 “오랜 시간 걸려서 많이 노력해서 뺀 만큼 유지도 그만큼 더 잘하고 싶기도 하고 건강한 방법으로 빼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