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릴오일, 지방분해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효능 및 부작용은?’

  • 배지윤 기자
  • 승인 2019.09.02 07:0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윤 기자] 노화방지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크릴오일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크릴오일의 주재료인 크릴은 먹이사슬의 최하층에 있기 때문에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의 축적을 막을 수 있다. 또한 크릴의 껍데기에는 지방분해를 돕는 키틴과 키토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크릴을 오일의 형태로 만들어 크릴오일로 섭취할 경우뇌세포와 같은 성분으로 만들어져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뇌혈관을 건강하게 보호하고 혈류 흐름에도 도움이 된다. 더불어 크릴오일 속에는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6, 7, 9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 관련 질병에도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 / MBN ‘천기누설’ 방송 캡처
크릴오일 / MBN ‘천기누설’ 방송 캡처

이 불포화지방산은 다른 오메가-3 지방산 식품과 달리 친수성과 친유성을 가진 인지질이라는 형태로 들어있어 물이나 기름에 잘 흡착되기 때문에 심혈관을 막는 혈전을 녹일 수 있다. 기름에 잘 흡착되기 때문에 혈관 속 기름때를 더 쉽게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친수성과 친유성을 동시에 가져 기름에도 잘 녹아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감소를 도와준다.

이 때문에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는 인지질 함량을 살펴본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현재 판매되는 크릴오일은 30~56%까지 인지질 함량이 구성되어 있는데 인지질의 함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크릴오일의 효과가 극대화된다. 또한 미국 안전 원료 인증제도로 안정성을 인정하는 최상위 등급인 GRAS 인증을 확인하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색까지 살펴보고 크릴오일을 선택해야 한다.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 선분인 아스타잔틴은 붉은색을 띄고 있어 크릴오일이 더 진한 붉은색일수록 아스타잔틴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스타잔틴은 비타민C의 6000배나 되는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으며 세포재생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크릴오일을 과다 섭취를 할 경우 부작용으로 설사가 유발될 수 있으며 혈액 응고가 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