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주돌문어볶음 맛집 위치는? “‘생활의 달인’ 해녀 순덕 할망과 흥 많은 며느리” 갈치조림-옥돔구이-전복해물뚝배기-성게톳밥 ‘생방송아침이좋다-맛있는인생’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02 06:5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아침이좋다’에서 소개된 누부부의 제주돌문어볶음 맛집이 화제다.

2일 KBS2 ‘생방송아침이좋다’의 ‘맛있는 인생’ 코너는 “해녀 순덕 할망과 흥 많은 며느리가 만드는 제주 돌문어 볶음”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제주 섭지코지 인근의 외진 곳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정성으로 만든 제주돌문어볶음 등을 먹을 수 있는 해산물 전문점이다. 앞서 맛집 프로그램인 ‘2TV생생정보’에 뿔소라숙회·톳요리 맛집으로, 명인 소개 프로그램인 ‘생활의달인’에 돌문어볶은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깊고 진한 맛의 해물탕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논밭이 전부인 그곳에는 온 종일 식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별미 중의 별미로 꼽히는 제주돌문어볶음을 포함한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먹기 위해서다. 돌문어에 매콤한 양념을 더 해 불에 빠르게 볶아낸 볶음은 제주 바다를 통째로 삼킨 듯한 느낌을 줄 정도로 중독성이 강하다는 평가다.

제주돌문어볶음의 원조집의 주인장은 김미숙(52) 씨로, 손맛 좋은 시어머니에게 조리법을 전수 받아 터득해 벌써 수십 년째 장사를 이어오고 있다. 식재료는 물질 경력 60년이 넘는 시어머니 순덕 할망 담당이다.

순덕 할망이 손수 채취한 해산물을 이용해 차려내는 푸짐한 바다 밥상은 뜨거운 인기다. 물질을 나가지 않는 날이면, 식당에 쓰일 갖은 채소를 농사짓는다. 열두 남매의 장남에게 시집와 갖은 고생을 했던 순덕 할머니와 맏며느리인 김미숙 씨는 그 누구보다 서로의 마음을 잘 헤아리는 고부로 눈길을 끌었다.

제주돌문어볶음 외에도 또 다른 대표 메뉴인 갈치조림을 비롯해 옥돔구이, 전복죽, 전복성게국, 전복해물뚝배기, 성게톳밥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1만2천~5만5천원 정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순XXX해산물XX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온평서로(온평리)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아침이 좋다’는 평일 아침 6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