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타인은 지옥이다’ 이동욱, 302호 이현욱 형사 죽이자 “넌 실패자 그 동안 수고했어 자기야” 소름…다음 하수인 임시완?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9.02 00: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이동욱이 고시원의 실세 302호 이현욱이 형사 죽이는 모습 목격하고 살해하고 다음 하수인을 임시완을 점 찍는 모습이 그려졌다. 

1일 방송하는 OCN 드라마‘타인은 지옥이다’에서는 형사 차성렬(송욱경)이 수년 간 조폭과 연루된 안희중(현봉식)을 뒤쫓다가 살려달라는 전화를 받고 고시원을 방문했다.

 

OCN ‘타인은 지옥이다’방송캡처
OCN ‘타인은 지옥이다’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 종우(임시완)는 서울의 직장에 다니기 위해서 서울로 상경해서 에덴 고시원 303호에 살게 되지만 고시원 사람들이 모두 수상하다고 생각했고 회사를 다니며 빨리 돈을 모으겠다고 결심하고 딱 6개월만 이 수상한 고시원에서 살기로 했지만 고시원 사람들의 기이할 정도로 이상한 행동으로 힘들기만 했다. 

오늘 방송에서 310호 안희중(현봉식)과 302호 유기혁(이현욱)이 고시원 복도에서 대치하게 된 모습을 목격했는데 다음날 고시원 주인 복순(이정은)을 통해 안희중이 갑자기 이사를 갔다는 사실을 알고 수상하게 생각했다. 종우는 자신에게 과한 관심을 보이는 302호 유기혁(이현욱)을 대하는 것이 불편했다.

또한, 지구대 순경 정화(안은진)은 고양이 사체가 발견됐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하고 과거에 발생한 살인사건과의 연결고리에 의심을 품었고 CCTV를 보고 추적하던 중에  에덴 고시원에서 306호 변득종(박종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고시원을 찾았다.

정화는 고시원에서는 복순(이정은)에 의해 변득종이 고양이를 죽였다는 사실을 알고 경찰서에 데리고 와서 심문을 했하지만 변득종의 상태가 좋지 않는 것과 증거 불충분으로 풀어주게 됐다. 

안희중(현봉식)은 전 날 302호 유기혁(이현욱)과 대치 상황이 되고 실종자의 시체를 발견하면서 득종(박종환)에게 감금된 상황이었다. 안희중은 자신의 손목에 감긴 청테이프를 겨우 뜯고 차성렬 형사에게 전화를 확인차 고시원에 왔던 것이다.

차성렬은 복순(이정은)에게 안희중이 이사를 갔다는 말을 듣고 밖으로 나오다가 종우(임시완)을 만나고 안희중에 대해 자세히 물었고 이 모습을 유기혁이 지켜보고 있었다. 유기혁은 차성렬 형사의 차에 몰래 타고 있었고 형사가 차에 타자 목을 졸랐다.

그때 치과의사 문조(이동욱)이 케이크 상자를 들고 골목을 내려오고 있었고 찻 속에서 형사를 죽이는 유기혁의 모습을 보고 그의 목에 주사 바늘을 꽂았다. 이어 문조는 유기혁에게 “넌 실패자야. 누가 나한테 말하지 않고 이런 짓을 하래. 그 동안 수고했어. 자기야”라고 말했다. 

문조는 유기혁의 가방과 주사기가 든 케이크 상자를 들고 고시원으로 들어갔고 302호 유기혁의 방으로 들어가서 303호 종우(임시완)의 방을 감시하게 됐다. 

또한 종우(임시완)는 선배 재호(차래형)의 회사에 첫 출근한 자신을 무시하는 상사인 실장 박병민(김한종)의 태도에 화가 났고 회사 생활이 힘든 상황이 되면서 앞으로 종우의 회사 생활과 무시무시한 고시원에서 어떻게 살아나갈지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타인은 지옥이다’는 상경한 청년이 서울의 낯선 고시원 생활 속에서 타인이 만들어낸 지옥을 경험하는 미스터리를 그렸다. 

‘타인은 지옥이다’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10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OCN ‘타인은 지옥이다’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OCN ‘타인은 지옥이다’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임시완(윤종우 역 303호), 이동욱(서문조 역), 이정은(엄복순 역), 이현욱(유기혁 역 302호), 박종환(변득종 역 306호), 이중옥(홍남복 역 313호), 안은진(소정화 역), 현봉식(안희중 역310호), 차래형(신재호 역), 김한종(박병민 역), 오혜원(손유정 역), 박지한(고상만 역), 김지은(민지은 역), 송욱경(차성렬 역), 이석(조유철 역), 허선행(소재헌 역) 배우가 열연을 했다.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는 매주 토,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