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떠돌이 개’ 핏불테리어, 부산서 70대 여성 공격…폭스테리어 개물림 사고 재조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주택가에서 주인 없이 돌아다니던 핏불테리어가 집안까지 침입해 70대 여성을 공격했다.

31일 부산경찰청과 부산진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께 부산 동구 한 가정집에서 개에 물렸다는 A(78·여)씨 신고가 접수됐다.

A씨는 119 출동 당시 다리 왼쪽 종아리와 정강이 부위가 각각 2㎝, 4㎝가량 찢어져 피를 흘리고 있어 병원 응급실로 옮겨졌다. 경찰은 A씨가 이날 집 안 거실에서 쉬던 중 개의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 아들이 기르던 진돗개와 산책하러 나갔는데 동네를 배회하던 핏불테리어가 진돗개를 뒤에서 물며 싸움을 했고, A씨 아들이 놀라 집안으로 피하자 핏불테리어가 따라 들어와 A씨를 공격했다"고 설명했다. 

핏불테리어는 A씨 남편이 야구방망이를 이용해 쫓아냈다. 119구조대는 마취제와 포획망을 이용해 핏불테리어를 포획했다. 

부산소방본부
부산소방본부

당시 출동한 구조대원은 "몸길이 70㎝ 정도 되는 대형견이었다"고 말했다. 포획된 개는 현재 동물보호단체에서 보관하고 있다. 

핏불테리어는 빨간색 계통의 목줄을 차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주인이 실제로 있는지, 유기견이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전체적으로 핏불테리어 몸이 깨끗한 상태인 것으로 보아 집에서 기르던 것으로 추측된다"면서 "피해자와 주변인들은 개 주인을 몰라 수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핏불테리어는 한국에서 '맹견'으로 지정되어 있다.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핏불테리어는 외출시 목줄과 입마개를 의무적으로 하도록 돼있다.

한편, 최근 논란이 있었던 다른 견종인 폭스테리어 개물림 사고도 함께 재조명됐다.

지난 7월 SBS는 6월 21일 경기도 용인시 한 아파트 복도에서 35개월 된 여자아이가 같은 아파트 주민이 키우는 12kg짜리 폭스테리어에게 허벅지를 물리는 사고를 당했다며 CCTV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견주가 폭스테리어와 함께 복도에 서있다가 어린 아이들이 들어오는 순간 해당 개가 여자아이를 공격하는 모습이 담겼다. 개에게 물려 끌려간 여자아이는 허벅지에 흉터가 남을 정도로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이 폭스테리어는 지난 1월에도 한 초등학생의 성기를 무는 등 수차례 공격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견주는 입마게 착용을 약속했지만, 당시에도 입마개를 하지 않았으며, 사고 이후에도 입마개를 하지 않은 모습이 잡히기도 했다.

이에 개통령으로도 불리는 강형욱은 유튜브를 통해 사고 견주는 개를 키우면 안 되며 해당 개의 안락사를 주장하며 논란이 일기도 했다.

한편, 최근 발생한 개물림 사고로 인해 반려견의 목줄 착용, 입마개 착용 등에 대한 규정 강화와 견주 인식 변화 등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