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배틀트립’ 대만 타이중 여행, 돼지고기덮밥 ‘루로우판’ 맛집…홍현희·김지민이 반한 마라생선찜-목통도시락-새우&홍합-아이스크림 ‘침샘 자극’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31 21:4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배틀트립’에서 찾은 루로우판-마라생선찜-목통도시락-새우&홍합-아이스크림 맛집이 화제다.

31일 KBS2 ‘배틀트립’에서는 ‘멍 때리는 여행지’를 주제로 한 두 번째 편을 방송했다.

KBS2 ‘배틀트립’ 방송 캡처
KBS2 ‘배틀트립’ 방송 캡처

이번 여행 설계 대결에는 가수 강남·최정원과 개그우먼 김지민·홍현희가 붙었다. 강남·최정원은 몽골 울란바토르로, 김지민·홍현희는 대만 타이중으로 떠났다. 이날 방송에는 김지민·홍현희의 대만 타이중 여행을 공개했다.

타이중역, 심계심촌, 처청역, 일월담 그리고 ‘대만의 우유니사막’인 고미습지을 차례로 방문한 김지민·홍현희는 여행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맛집 방문 또한 빼놓지 않았다. 시내부터 근교까지 위치한 식당을 두루 방문해 가는 곳마다 ‘폭풍먹방’을 선보이면서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미식의 천국’ 대만에서 꼭 먹어야 하는 대표 음식인 대만식 돼지고기 덮밥 ‘루로우판’부터, 
이름을 듣는 순간부터 입에 침고이게 만드는 대만식 ‘마라 생선찜’, 두둑하게 배도 채우고 기념품도 챙기는 일석이조 ‘목통 도시락’, 다양한 새우요리가 넘쳐나는 새우전문식당에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새우&홍합’ 그리고 약 70가지 맛에 다양한 토핑을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아이스크림 등의 맛집을 들렀다.

가장 먼저 방문한 루로우판 맛집에서는 대만의 국민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루로우판은 특제 간장 육수에 삶은 돼지고기를 통으로 혹은 올린 덮밥을 말한다. 다진 고기를 올린 것은 타이베이식이고 통으로 올린 건 타이중식이다. 김지민과 홍현희가 연신 감탄한 루로우판의 가격은 유형별로 한화 약 1,300원~2,100원 정도다. 도니장국, 고구마잎반찬, 달걀프라이 등 각 반찬도 저렴해 든든한 한 끼에 그만인 곳이다.

KBS2 여행정보 예능 프로그램 ‘배틀트립’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1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