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부여 연잎밥상 맛집 위치는? 연잎밥정식-연버섯전골 “은은히 퍼지는 향기!”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30 18:2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연잎밥상 맛집이 화제다.

30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충남 부여군 소재 연잎밥상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부여군청 인근에 위치한 연잎밥상 맛집은 한창 커다랗게 피어오른 연잎을 만날 수 있는 연 요리 전문식당이다. 앞서 ‘6시 내고향’, ‘2TV생생정보’, ‘생생정보통’ 등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부여에서도 알아주는 300평의 연밭을 운영 중인 양재구 씨 부부는 직접 기른 연을 이용해 갖가지 맛깔 난 요리를 내놓는다. 특히 은은하게 입안에 퍼지는 연잎 향기에 쌉싸래한 맛을 가득 담은 연잎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연잎에 찹쌀을 필두로 각종 고명 넣고 쪄낸 연잎밥부터 벌짚 모양의 열매인 연밥을 이용해 영양만점 육수를 내준 뒤 연근을 필두로 해서 각종 버섯을 넣고 끓여낸 연 버섯전골까지 연잎밥상을 알차게 한다. 뿌리부터 잎 그리고 연근까지 하나도 버릴 것 없이 다양한 구성으로 완성된다. 식사에 곁들여지는 밑반찬에도 연을 넣은 점이 인상적이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연돈가스도 있다.

연잎밥정식(백련정식)을 주문하면 이 연잎밥상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연잎밥을 따로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연버섯전골 또한 인기다. 가격은 차례로 2만원, 1만5천원, 5만원(대자 기준)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연꽃XXX

충남 부여군 부여읍 성왕로(군수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