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서스 가루, 스타들도 사랑한 다이어트 식품…가지 된장 덮밥 레시피는? (ft. 부작용-효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최근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에 소개되며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서스 가루가 화제다.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이다희-오정연 등 스타들도 다이어트 비법으로 꼽은 시서스 가루는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렙틴이라는 식욕조절 호르몬을 가지고 있으며, 아딕포네틱이라는 지방 분해 호르몬으로 지방 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킨다.

또한, 세로토닌 성분이 함유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며 몸매 관리 및 심신 안정에 효능을 지니고 있다. 

잎으로 먹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과거 JTBC ‘TV정보쇼 알짜왕’에서 시서스 가지 된장 덮밥 레시피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JTBC ‘TV정보쇼 알짜왕’ 캡처

시서스 가지 된장 덮밥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시서스 가루, 가지, 양파, 다진 돼지고기, 대파, 마늘, 된장, 맛술, 두반장, 물, 설탕, 참기름, 전분

▲레시피

기름을 두른 팬에 대파, 양파, 마늘을 볶은 후 채소 향이 올라오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어 볶다가 된장, 맛술을 넣는다.

그 다음 물과 설탕을 넣어 끓이고 썰어둔 가지를 넣는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시서스, 두반장, 참기름을 넣고 물을 풀어낸 전분을 넣어 농도를 낸다.

현미밥에 소스를 올리면 완성된다.

다이어트와 몸에 좋은 시서스지만, 섭취 시 임산부 및 수유부, 알레르기 체질의 경우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