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미스터 기간제’ 윤균상, 김민상 만나 아들 이준영 가리키며 “정다은 죽인 범인이 왔다. 바로 여기” 결말-반전 예고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8.30 00:2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미스터 기간제’에서 종영 2회를 남겨두고 윤균상과 이준영의 마지막 두뇌 대결이 펼쳐졌다. 

29일 방송된 ocn 수목드라마 ‘미스터 기간제-14회’ 에서는 강제는 범진(이준영)의 알리바이를 깨기위해 원석(이순원)과 함께 함께 영화관에 가서 분석을 하게 됐다. 

 

OCN ‘미스터 기간제’방송캡처
OCN ‘미스터 기간제’방송캡처

 

범진(이준영)은 태라(한소은)가 강제에게 사건이 있던 날 밤 두 사람의 알리바이를 증명했다고 말했지만 이후 태라가 “걱정하지마 네가. 영화 보다가 나갔다 온 건 말 안했어”라고 했고 범진은 태라가 자신이 영화관에서 나갔다 왔다는 사실을 알았다는 말에 섬뜩한 얼굴을 했다.

강제는 범진의 알리바이 트릭을 깨기 위해 영화관에서시뮬레이션을 해보았는데 택시를 타고 가서 수아(정다은)를 살해한 후에 증거를 태워 없애고 다시 영화관으로 돌아오는데 딱 57분이 걸린다는 것을 알고 그가 살인자라는 사실을 확신했다. 

이어 강제는 원석에게 “한태라만이 증명할 수 있어 정수아가 칼에 찔린 그날 밤 유범진한테 그 어떤 알리바이도 없었다는 거”라고 했지만 같은 시각, 태라는 범진의 유인으로 건물 옥상으로 올라갔고 범진은 태라에게 건물 밑으로 밀어버렸다.

강제는 태라가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고 병원으로 달려 갔고 범진을 보자 주먹을 날리며 원망을 했지만 오히려 범진은 강제가 정수아 살인사건을 들추어냈기 때문에 태라가 희생양이 됐다는 궤변을 토해내며 강제가 할 말을 잃게 만들었다.  

강제는 이제 소현(금새록)과 있는 한수(장동주)만이 범진을 잡을 수 있는 증인이라고 생각하고 한수를 찾게됐다. 범진의 아버지 양기(김민상)가 수아(정다은)에게 성접대를 받고 범진이 아버지 양기의 휴대폰에 스파이앱을 심어놓고 아버지의 일거수 일투족을 감시했다는 증거물을 보여줬고 한수를 설득하게 됐다. 

범진은 병호(병헌)을 만나서 경찰에 가서 태석(전석호)의 지시로 인어공주 얘기를 한수에게 들려주고 이후 한수(장동주)가 병원옥상에서 뛰어내렸다는 진술을 하라고 지시를 했고 병호는 양기의 조력자인 경찰을 찾아가서 범진이 시키는대로 진술을 했다.

한수는 강제와 소현에게 수아가 만나는 남자 즉 범진의 아버지 양기(김민상)를 목격하게 됐다는 사실을 진술하고 수아가 살해되기 전에 보육원으로 증거가 담긴 우편물을 보냈다고 알리게 됐고 소현(금새록)과 윤아(권소현)은 보육원을 찾아갔다.  

또한 강제는 양기(김민상)에게 수아에 대한 할 얘기가 있으니 궁금하면 문자를 보내달라고 미끼를 던졌다. 양기는 강제에게 “남강미술관에서 보자”라는 문자를 보냈고 강제는 알겠다. 시간을 내 주셨으니 정수아 사건 범인을 알려드리죠”라는 답문을 보냈다. 

미술관에 도착한 강제는 양기에게 “위장된 자아. 그림이 참 멋있다. 의원님하고 어울리고요. 제가 어떻게 범인을 알게 된 줄 아냐? 아드님을 통해서 알게 됐다. 아드님이 스파이앱으로 의원님이 한 것을 속속들이 알고 있었다”라고 말했고 양기는 반신 반의한 표정을 지었다.

이어 강제는 “의원님이 같은 학교 학생을 만나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한 번 실험해보자. 우리가 나눈 메시지를 봤다면 이 곳에 나타날거다”라고 했고 양기는 화를 내며 “수아 범인이 누군지 말한다고 하지 않았냐? 빨리 누군지 말해라”고 다그쳤다. 

강제는 “이래도 감을 못 잡냐. 직접 눈으로 확인 해봐라”고 했고 강제 뒤에는 문자 내용을 보고 달려온 범진의 모습이 보였다. 범진은 양기에게 “아버지 실망이다. 당신은 제법이고. 기무혁 변호사”라고 하며 다가섰고 강제는 양기에게 “의원님 수아를 죽인 범인이 왔다. 바로 여기”라고 하며 범진을 가리켰다.

또 양기는 놀란 모습으로 범진을 바라보고 다음 주 결말에서 양기와 수아의 관계 그리고 범진에게서 반전 결말이 예고되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미스터 기간제’ 는 상위 0.1% 명문고에서 벌어진 의문의 살인 사건, 진실을 밝히려는 속물 변호사의 잠입 작전을 그린 드라마이다.

기무혁-기강제역 윤균상, 하소현 역 금새록, 유범진 역 이준영, 차현정 역 최유화, 이기훈역 최규진, 한태라역 한소은, 나예리 역 김명지, 김한수 역 장동주, 정수아 역 정다은, 안병호 역 병헌, 조미주 역 서윤아, 이도진 역 유성주, 유양기 역 김민상이 연기를 했다.  

‘미스터 기간제’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16부작 예정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OCN ‘미스터 기간제’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OCN ‘미스터 기간제’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OCN 수목드라마 ‘미스터 기간제’는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