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목드라마] 29일 드라마 편성표-시청률 순위-방영예정 후속드라마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29일 수목드라마 편성표와 시청률 순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KBS2 ‘저스티스’는 전국 시청률 6.4%로 전체 수목드라마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는 5.9%를 기록한 MBC ‘신입사관 구해령’이 이었다. SBS ‘닥터탐정’은 전국 시청률 3.1%를 기록했다.

OCN ‘미스터 기간제’는 전국 시청률 3.5%로 케이블 종합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는 2.0%를 기록한 tvN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가 이었다. MBN, 드라맥스 ‘우아한 가’는 전국 시청률 2.7%를 기록했다.

시청률은 8월 28일 닐슨코리아 기준.

8월 29일 수목드라마
8월 29일 수목드라마

지상파 수목드라마

오후 8시 55분 방송되는 MBC ‘신입사관 구해령’(5.9%)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女史) 구해령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으로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이지훈, 박지현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2 ‘저스티스’(6.4%)는 복수를 위해 악마와 거래한 타락한 변호사 이태경과 가족을 위해 스스로 악이 된 남자 송우용이 여배우 연쇄실종 사건의 한가운데서 부딪히며 대한민국 VVIP들의 숨겨진 뒷모습을 파헤치는 소셜스릴러로 최진혁, 손현주, 나나, 박성훈, 주니, 이학주, 김희찬, 장인섭, 조달환, 이서환, 김지현, 양현민, 지혜원, 김민석, 김현목, 이서안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방송되는 SBS ‘닥터탐정’(3.1%)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신종 메디컬 수사물로 박진희, 봉태규, 이기우, 박지영, 이영진, 정강희, 후지이 미나, 이철민, 최강일, 곽동연이 출연 중이다.

지상파 후속 수목드라마

9월 중 첫 방송되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여고생 단오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사랑을 이뤄내는 본격 학원 로맨스 드라마로 김혜윤, 로운, 이재욱, 이나은, 정건주, 김영대, 이태리, 김지인, 엄효섭, 최진호, 지수원, 조덕회, 한채경, 송지우, 윤종빈이 출연한다.

9월 18일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사랑하면 다 돼!”라는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이의 폭격형 로맨스로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 오정세, 염혜란, 손담비, 지이수, 김강훈, 고두심, 전배수, 김선영, 김미화, 이선희, 이상이, 이규성, 권오준, 박연우, 김모아가 출연한다.

9월 18일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SBS ‘시크릿 부티크’는 강남 목욕탕 세신사에서 재벌인 데오가(家)의 하녀로 또다시 정재계 비선 실세로 거듭 성장한 제니장이 국제도시개발이란 황금알을 손에 쥐고 데오가 여제(女帝) 자리를 노리는 이야기로 김선아, 장미희, 박희본, 고민시, 김재영, 김태훈, 류원, 류승수, 한정수, 정다은, 박정학이 출연한다.

11월 중 첫 방송되는 SBS ‘굿캐스팅’은 국정원에서 밀려나 근근이 책상을 지키는 아줌마들이 우연히 요원으로 차출돼 현장으로 위장 잠입하며 벌어지는 액션 코미디 드라마로 최강희, 유인영, 김지영, 이상엽, 이종혁, 이준영이 출연한다.

11월 중 첫 방송되는 MBC ‘하자있는 인간들’은 꽃미남 혐오증 여자와 외모 집착증이 있는 남자, 하자가 있는 그들의 편견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담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오연서, 안재현, 김슬기, 구원, 허정민이 출연한다.

11월 중 첫 방송되는 KBS2 ‘99억의 여자’는 우연히 현찰 99억을 움켜쥔 여자가 세상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로 조여정, 김강우가 출연한다.

2020년 1월 중 첫 방송되는 MBC ‘더 게임:0시를 향하여’는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는 예언가와 강력반 형사가 의문의 연쇄 살인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로 옥택연, 이연희가 출연한다.

2020년 1월 중 첫 방송되는 SBS ‘아무도 모른다’는 한 소년을 둘러싼 좋은 어른과 나쁜 어른의 대결에 대한 이야기로 김서형이 출연한다.

케이블 수목드라마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tvN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2.0%)는 악마에게 영혼을 판 스타 작곡가 하립이 계약 만료를 앞두고 인생을 걸고 일생일대 게임을 펼치는 영혼 담보 코믹 판타지로 정경호, 박성웅, 이설, 이엘, 송강, 김원해, 김형묵, 윤경호, 오의식, 임지규, 손지현, 이화겸, 소희정, 정기섭, 정원영이 출연 중이다.

오후 11시 방송되는 OCN ‘미스터 기간제’(3.5%)는 상위 0.1% 명문고에서 벌어진 의문의 살인 사건, 진실을 밝히려는 속물 변호사의 잠입 작전을 그리는 드라마로 윤균상, 금새록, 이준영, 최유화, 최규진, 한소은, 김명지, 장동주, 정다은, 병헌, 권소현, 신재휘, 전석호, 우현주, 서윤아, 예원, 유성주, 김민상, 서지영, 이순원, 지찬이 출연 중이다.

케이블 후속 수목드라마

9월 18일 오후 11시 첫 방송되는 OCN ‘달리는 조사관’은 평범한 인권증진위원회 조사관들이 그 누구도 도와주지 못했던 억울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싸워나가는 사람 공감 통쾌극으로 이요원, 최귀화, 장현성, 오미희, 김주영, 이주우, 심지호가 출연한다.

9월 25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되는 tvN ‘청일전자 미쓰리’는 위기의 중소기업 직원들이 삶을 버텨내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이혜리, 김상경, 엄현경, 차서원, 김응수, 백지원, 김형묵, 정희태, 이화룡, 현봉식, 김도연, 김기남, 박경혜, 고은민이 출연한다.

2019년 중 첫 방송되는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우연히 목격한 살인사건 현장에서 도망치던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호구 육동식이 스스로 누군지 모르지만, 손에 들고 있던 살인 과정이 상세히 기록된 다이어리를 보고 자신이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라고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윤시윤, 정인선, 박성훈, 이한위, 허성태, 최대철, 김기두, 이민지, 김명수, 최성원, 황선희, 최태환이 출연한다.

종편 수목드라마

오후 11시 방송되는 드라맥스, MBN ‘우아한 가’(2.7%)는 재벌가의 숨은 비밀과 이를 둘러싼 오너리스크 팀의 이야기를 다루는 미스터리 멜로드라마로 임수향, 이장우, 배종옥, 이규한, 김진우, 공현주, 김윤서, 오승은, 박영린, 문희경, 박서연이 출연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