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닭한마리 김치찌개 vs 산낙지전복 오리주물럭, 천안·대전 가성비 맛집 위치는? “양푼김치찌개·동태탕…오리로스·생삼겹살”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29 18:2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닭한마리 김치찌개 맛집과 산낙지전복 오리주물럭 맛집이 화제다.

29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투맛취’ 코너에서는 충남 천안 소재 닭한마리 김치찌개 맛집과 대전 서구 소재 산낙지전복 오리주물럭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투맛취’는 독특한 매력을 뽐내는 두 가지 음식을 취향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맛집 두 곳을 소개하는 코너다. 이날 방송을 통해서는 보양식의 양대 산맥인 닭 요리와 오리 요리를 각각 잘하는 맛집을 소개했다.

천안 중앙시장에 위치한 닭한마리 김치찌개 맛집은 양푼찌개 전문점이다. 앞서 ‘6시 내고향’ 등 생활정보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닭한마리 김치찌개다.

푸짐하고 몸에 좋은데, 깊고 진한 국물이 특히 매력적이다. 깔끔한 맛의 멸치육수와 깊은 맛의 닭육수를 섞어 육수로 사용해 식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한다. 거기에 직접 담근 묵은 김치 한 포기가 통 크게 들어가니 칼칼한 맛에 집 나갔던 입맛이 돌아온다는 평가다. 아는 맛이라 더 무서운 김치찌개에 닭 한 마리가 합세하니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모양새다. 가격은 2만원으로 가성비가 좋다.

이외에도 대표 메뉴인 양푼 돼지김치찌개를 비롯해 양푼동태탕, 된장찌개, 들깨버섯탕, 김치찌개, 동태탕, 삼계탕, 반계탕, 물냉면, 비빔냉면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5천~1만6천원 정도다.

대전 시청역 인근에 위치한 산낙지전복 오리주물럭 맛집은 오리로스가 맛있기로 소문난 오리요리 전문점이다. 앞서 ‘2TV생생정보’ 등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고, ‘생방송 오늘저녁’에 산더미해물찜 맛집으로도 등장한 바 있다.

대표 메뉴로 떠오른 산낙지전복 오리주물럭은 몸에 좋은 건 모두 모아놓았다는 보양식이다. 쓰러진 소도 벌떡 일으킨다는 기운 센 산낙지와 몸보신에 둘째가라면 서러운 전복 거기에 오리까지 그야말로 보양식계의 어벤져스다. 겉모습만 화려한 게 아니라, 깔끔한 매운맛의 특제 양념장에, 식감을 위해 부위마다 써는 두께가 다르다는 오리고기까지, 그야말로 정성이 가득하다.

한옥 스타일로 꾸민 실내에 드럼통 식탁을 배치해 주문한 고기 메뉴를 테이블 위에서 구워 먹는 재미가 있다. 오리로스, 생삼겹살, 오리주물럭, 해물문어주물럭, 활전복주물록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양X찌개XX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사직로(사직동)

# 만XX : 대전 서구 둔산남로105번길(둔산1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