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이웨이' 작곡가 이호섭, 설운도 노래 '다함께 차차차' 작곡→인생의 전환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인생다큐 마이웨이' 설운도, 주현미, 현철, 이자연 등 수많은 트로트 가수들의 대표곡을 작사·작곡한 이호섭의 마이웨이가 공개됐다.

지난 14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작곡가 이호섭의 인생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호섭은 1980년대 초반 작사가로 일을 시작했지만 가난한 생활이 이어지자 지인 소개로 밤무대 MC를 맡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전국 사투리를 연구하며 문희옥의 앨범 <사투리 디스코>를 만들어 인생의 첫 번째 전환점을 맞게 된다.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이후 '잃어버린 30년'이 인기를 얻은 뒤 후속곡 선정에 어려움을 겪던 설운도에게 '원점'의 노랫말을 전하고, '다함께 차차차'를 작곡하면서 작곡가로도 인정받으며 또 한 번 인생의 전환점을 맞는다.

 '카스바의 여인', '찬찬찬', '찰랑찰랑', '10분 내로' 등 유수의 노래들을 만들며 이호섭은 대한민국 '히트 작곡가'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작곡가가 아닌 이호섭 개인의 인생은 시작부터 평범하지 않았다. 평생을 친어머니인 줄 알고 살았던 그는 사실 세 살 때 아들이 없던 큰집에 양자로 들어가게 됐다. 키워주신 어머니는 이호섭이 판사가 되어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에 당시 살던 '의령'에서 도시인 '마산'으로 이사까지 갔지만 사기를 당해 빚더미에 오르는 등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낳아주신 어머니도 빼놓을 수 없다. 이호섭은 "친어머니한테 '작은엄마'라고 하다가 '엄마'로 부르려니까 키워주신 어머니의 마음이 어떨까 싶어 큰엄마(키워주신 어머니)가 계실 때는 친어머니한테 호칭을 빼고 얘기했다"라고 말하며 남달랐던 가정사에 대해 고백했다.

TV조선 '인생다큐마이웨이'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