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악마가너의이름을부를때’ 9화, 정경호 ‘아들’ 위해 영혼 계약 ...‘송강’이 자신의 친아들임을 깨달아! (2)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9.08.28 22:2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28일 방영 된 tvN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이하 악마가(歌))’에서는 서동천(정경호)이 과거 ‘간과 쓸개’였을 때 작곡한 노래를 부르겠다고 한 김이경(이설)의 결심에 하립(정경호)이 화를 내는 에피소드가 공개되었다. 그의 분노에 김이경(이설)은 “간과 쓸개니까요”라고 말했고, 루카(송강) 역시 “우리가 제일 좋아하는 노래니까요”라고 대답했다. 그 말에 은근히 기분이 좋았던 하립(정경호)은 “내가 너랑 한 두 살 차이나? 동네 형이냐 내가?”라고 말했지만, 감정은 숨길 수 없었다. 그의 반응에 두 사람은 “왜 좋아하는 것 같지?”, “응, 아주 기뻐하는 것 같은데요”라고 대답했다. 과연 김이경(이설)은 ‘간과 쓸개’의 ‘그대 떠나 없는 거리’를 음원으로 낼 수 있게 될까.

김이경(이설)의 노래를 들은 이충렬은 “나 원곡자로서, 아주 감동했어”라고 말하며 기립박수를 쳤다. 이날 방송에서 하립(정경호)는 “서동천 없이도 잘만 굴러가던 세상이, 갑자기 서동천을 향해 구르기 시작했다. 10년 동안 아무 방해 없이 굴러가던 하립의 일상에 갑자기 서동천이 끼어들기 시작했다”라고 의미심장한 말을 하며, 서동천의 옛 집을 향해 갔다. 하지만 그 곳에는 루카(송강)가 있었고, 그는 “서동천씨 지금 어디있어요? PD님은 아들이니까 알 거 아녜요”, “아니에요, 안 죽었어요”라고 말하며 격한 감정을 토해냈다. 결국 그는 심장을 부여잡고 쓰러지고 말았다.

tvN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악마가(歌))' 방송 캡쳐
tvN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악마가(歌))' 방송 캡쳐

놀란 하립(정경호)는 그를 등에 업고 병원까지 뛰어갔는데, 그는 기묘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 자신이 서동천이었을 때 만났던 아들에 대한 기억이 떠오른 것이다. 그리고 이내 그는 루카(송강)가 자신의 아들임을 알아차리고 말았다. 그의 이름은 ‘예성호’였고, 과거 자신을 찾아왔던 연인이 그의 엄마로 옆에 있음을 발견한 것이다. 그가 그토록 살리고자 영혼을 팔면서까지 지켜냈던 사람이 바로 루카(송강)였던 것이다.

하립(정경호)은 자신에게 “1번 소원이 이루어진 것은 보여줬으니, 이제 네가 약속을 지킬 때야”라고 말했던 류(박성웅)의 말을 기억하고 더 혼란스러움에 빠졌다. 루카(송강)의 상황은 생각보다 심각했다. 선천적으로 심장이 약한 것이 더 악화 되어가고 있는 것이었다. 루카(송강)의 어머니이자, 하립(정경호)의 옛연인인 그녀는 아들이 몸을 회복하는대로 바로 외국에 데려가겠다 말했다. 하지만 루카(송강)은 자신의 아버지은 ‘서동천’의 노래를 하고 싶다 말했다. 그리고 아버지인 서동천을 찾겠다 말했다. 과연 그는 자신의 아버지가 바로 옆에 있음을 알게 될까. 하립(정경호)은 루카(송강)의 어머니와 단 둘이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게 되었고, 그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구나, 몰라볼 정도로”라는 감회를 전했다. 그녀 역시 “닮았어, 많이”라고 말했다. 과연 두 사람은 서로를 알아볼 수 있을까. 루카(송강)는 자신의 친형이라 믿고있는 하립(정경호)에게 “나도 서동천 아들이고, 아버지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라고 말하겠다 어머니에게 선언했다. 과연 이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악마가(歌)’는 16부작 예정으로, 매화마다 정경호과 박성웅의 빛나는 케미가 빛을 발한다. 새로운 연기변신을 선보이는 이들의 조합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번 드라마는 괴테의 ‘파우스트’를 모티브로 하여 ‘영혼계약’이라는 소재를 가져왔다. 모티브를 따온 원작이 존재한 것이다. 고전 중에서도 명작인 ‘파우스트’를 가져온 만큼, 이를 어떻게 표현할지 더욱 기대감을 자아낸다. 모든 인간이 지니고 있는 성공에 대한 욕망이, 과연 어떤 모습으로 드러나게 될까.

아래는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의 인물관계도다.

tvN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악마가(歌))' 인물관계도(출처: 공식홈페이지)
tvN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악마가(歌))' 인물관계도(출처: 공식홈페이지)

tvN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는 “악마에게 영혼을 판 스타 작곡가 하립이 계약 만료를 앞두고 인생을 걸고 일생일대 게임을 펼치는 영혼 담보 코믹 판타지” 드라마이다. 정경호(하립, 서동천 역), 박성웅(모태강, 류 역), 이설(김이경 역), 이엘(지서영 역), 송강(루카 역) 등이 출연하는 작품으로, 매주 수, 목 저녁 9시 30분에 방영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