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반찬’ 65화, 아토피에 좋은 ‘하늘이 내린 명약’ ...노각볶음 X 고구마순 볶음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28일 방영 된 ‘수미네 반찬’에서는 미카엘을 대신해서 송훈 셰프가 일일 셰프로 함께했다. 그는 뛰어난 미각의 소유자인 ‘슈퍼 테이스터’라고 한다. 입을 모아 송훈 셰프를 칭찬하는 모습에 최현석 셰프는 “새로 온 셰프라고 칭찬 많이 하시면 제가 속상하니까..”라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초특급 게스트로 뮤지컬 스타 김호영이 함께했다. 그는 18년차 뮤지컬 배우로, 독보적인 보이스의 소유자이다. ‘수미네 반찬’에서 두 번째로 다룬 음식은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반찬으로 ‘노각볶음’과 ‘고구마순 볶음’이다.

‘노각’은 오이를 따지 않고 30일 정도 두면 된다. 보통 오이보다 2~3배 굵고, 무게가 700g 이상이 되었을 때 수확한다. 수분, 식이섬유소가 많아 포만감이 들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다. 특히 아토피 환자에게는 ‘하늘이 내린 명약’이라고도 불릴 만큼 좋다. 노각은 무게감이 아니라, 속이 단단한 것이 좋다. (노각 무침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10화에서 볼 수 있다.)

tvN예능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tvN예능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다음은 ‘수미네 반찬’에서 공개 된 김수미표 ‘노각볶음’ 요리법이다.

① 감자칼로 노각 껍질을 벗겨준다.

② 노각을 3등분해서 반으로 갈라 씨를 파준다.

③ 길쭉한 길이로 노각을 잘라준다. 적당히 자른 노각에 소금 1작은 술을 넣고 절여준다. (짧게(5~10분) 절이면 아삭한 식감을, 많이 절이면(15~20분) 꼬들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④ 절인 노각을 면포에 넣고 꾹 짜준다.

⑤ 팬에 들기름 1큰술을 넣고 노각과 함께 달달달 볶아 준다.

⑥ 노각은 쉽게 탈 수 있으니, 약한 불에 볶아준다.

⑦ 양조간장 1큰술, 매실액 1큰술, 다진 마늘 반 큰술 넣어 볶아준다.

⑧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아주 얇게 썰어 넣어준다.

⑨ 참기름과 깨소금 뿌려주면 완성!

다음은 ‘수미네 반찬’에서 공개 된 김수미표 ‘고구마순 볶음’ 요리법이다. 특히 김수미만의 특별 레시피로는 ‘마른멸치’가 들어가는 특징이 있다.

① 껍질을 벗긴 고구마순을 1시간 이상 푹 삶아준다.

② 기름을 넣지 말고 마른 멸치와 함께 볶아준다.

③ 양념장으로는 양조간장 1큰술, 매실액 1큰술, 물 적당히 넣어 팬에 넣어준다.

④ 마른 멸치가 충분히 우러나도록 물과 양조간장을 더 넣어준다.

⑤ 간장의 짭짤함을 머금으면, 고구마순 색이 약간 탁해진다.

⑥ 그 위에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넣어 살짝 볶아준다.

⑦ 참기름 반 큰술에 깨소금 솔솔 뿌려주면 완성!

tvN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김수미, 장동민, 여경래, 최현석, 미카엘 아쉬미노프이다. 본방송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시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