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TV 저녁 생생정보-대동맛지도’ 곤드레밥 불고기 정식+닭해물탕+바지락 요리 한 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8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890회차 맛집으로는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연한상&연잎충조전압탕, 대동 맛 지도-곤드레밥 불고기 정식+닭해물탕, 바지락 요리 한 상, 배 피디의 가볼래?-충남 보령 신대천맛집 조개구이횟집 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대동 맛 지도’에서는 일상 속 쉼표, 힐링을 주는 경기도 ‘안산’의 맛을 소개했다. 이곳에서 곤드레밥 불고기 정식+닭해물탕 ‘풍X’과 바지락 요리 한 상 ‘와각XXX’, 그리고 ‘거북건강X’ 등을 찾아갔다. 먼저 찾아간 곤드레밥 불고기 정식 맛집은 대부도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곤드레밥 불고기 정식을 시키면 20가지 반찬이 한상에 차려져 나온다. 푸짐함에 놀라고 그 맛에 반한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모녀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주인장은 손님들이 반찬을 골고루 즐기실 수 있게 매일 준비한다고 한다. 닭해물탕, 산낙지샤부, 곤드레밥 불고기, 해물파전, 불낙전골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기본 10가지 밑반찬이 깔끔하고 푸짐하게 제공된다. 메뉴로는 닭해물탕 55,000원, 곤드레밥 불고기 정식 18,000원, 곤드레밥 10,000원, 산낙지샤부샤부 60,000~100,000원, 불낙전골 35,000~45,000원 등이 있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에 위치해 있다.

이어 찾아간 칼국수 맛집은 바지락 칼국수로 유명한 맛집이다. 와각은 바지락 같은 작은 조개류로 껍질째 넣고 끓인 칼국수라고 한다. 바지락이 넉넉히 들어있는 것은 물론 먹기 편하게 조개살만 쏙쏙 빠진다. 손님들은 해감이 잘 되어서 바지락이 탱탱하고 맛있다고 말했다. 깔끔한 바지락의 식감을 묻는 질문에 주인장은 해수가 비법이라고 밝혔다. 해수를 바지락에 부어준 뒤 나무판자로 덮는다. 바닷물과 같은 염도를 맞춰야 하고 어두운 곳에 있어야 하고 서늘한 곳에 있는 것이 좋다고 한다. 바지락 칼국수 코스(죽+와각탕+칼국수) 8,000원, 비빔 바지락 칼국수 코스 8,000원, 바지락 비빔밥 10,000원, 바지락 죽 10,000원, 바지락 초무침 소 5,000원, 대 10,000원에 제공된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에 위치해있다.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 주소는 다음과 같다.

#해금X (대구 동구 신암동)

KBS2 ‘2TV 생생정보’는 월~금 저녁 6시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