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비디오스타’ 블랑카 정철규, 개그맨 최초 멘사 회원… ‘IQ 172’이상 측정 불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허지형 기자) 개그맨 정철규가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IQ 172 이상임을 밝혀 관심을 끌었다.

지난 27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는 ‘원 히트 원더’ 특집으로 개그맨 정철규가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물론 개그맨 최초 멘사 회원임을 밝혔다.

오랜만에 근황을 드러낸 개그맨 정철규가 남다른 그의 면모를 뽐냈다. 그는 개그맨 최초 멘사 회원이며 아이큐가 무려 172 이상이 된다고 밝혀지면서 현장을 모두 놀라게 했다.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영상캡처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영상캡처

이에 박소현은 “키가 아니라 아이큐가 172인 게 맞냐”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정철규는 하이 아이큐 소사이어티 단체는 물론 멘사 회원증을 직접 보여주면서 높은 아이큐를 인증해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그는 멘사 테스트를 응시했는데, 모든 문제는 암산을 요한다며 45문제를 20분 안에 풀어야 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는 만점을 받은 이력을 공개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멘사 테스트는 IQ 156까지만 측정이 가능한 가운데 세계 IQ 1위인 그리스 정신과 의사에반겔로스 카치울리스가 운영하는 IQ172 이상 가입 가능한 단체 ‘올림프 아이큐 소사이어티’에도 당당히 합격했음을 전해 놀라움을 더했다.

한편, ‘사장님 나빠요’ 블랑카로 잘 알려진 정철규는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인 코미디언이다.  ‘개그콘서트’, ‘개그 공화국’ 등 개그 코너에서 활약을 보인 그는 블랑카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게 되며 인기에 힘입어 KBS 특채로 입사하게 됐다고 알려졌다.

지난 2014년 동갑의 일반인 여자친구와 결혼을 해 행복한 가정을 꾸렸고 아울러 현재 그는 다문화 전문 강사를 겸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