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홍준표 “윤석열, 진정한 칼잡이 인지 지켜 보겠다”…제대로된 수사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의혹과 관련해 압수수색에 들어간 것에 대해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 전대표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검사들이 칼을 뺐다. 검사인지 샐러리맨인지 판명이 날 수 있는 순간이 왔다”며 “설마 면죄부 수사를 위해서 압수수색한 것은 아니겠지만 검사 정신이 살아 있다는 걸 똑똑히 보여 주어라. 윤석렬 총장이 진정한 칼잡이 인지 지켜 보겠다”라고 전했다.

홍 전대표는 자유한국당 지도부를 겨냥한 듯 “청문회 합의한 사람들만 쪼다 됐다”라고 언급한 뒤 “시시하게 굴지 마라 인생은 짧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홍 전대표는 다음 게시글에서도 윤석열 총장에 대한 당부를 이어갔다. “개혁은 깨끗한 손으로 하는 것이다. 더러운 손은 잘라 내어야 한다. 살아있는 권력도 쳐내는 검찰이라면 그것으로 공수처도 필요없이 검찰개혁이 된 것이다. 그간의 권력의 주구(走狗)였던 검찰에 대한 국민적 의구심이 일거에 해소 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홍준표 전 대표 페이스북
홍준표 전 대표 페이스북

그는 “온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이번에는 실망시키지 말아라”라며 “그동안 검사 출신이라는 것이 참으로 부끄러웠다. 검사가 이렇게 당당한 사람이라는 것을 국민들이 믿도록 이번에는 눈치 보지 말고 잘해라”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앞서 25일 조 후보자 관련 의혹에 대해 “내가 검사로 다시 돌아 갈수 있다면 한시간 안에 모두 자백 받는다. 요즘 검사들은 정의는 어디 가고 눈치만 보고 있으니 검사들이 이꼴이니 세상이 이렇게 혼란 스럽게 된 거다”라고 비판한 바 있다.

검찰은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고형곤) 등 3차장 산하 특별수사 부서 검사와 수사관을 대거 투입해 조국 후보자 딸의 논문 1저자 등재 의혹, 대학원 입시 장학금 수령 의혹과 관련해 단국대와 고려대, 서울대 환경전문대학원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등을 대대적으로 압수수색하고 있다. 

또 ‘가족 펀드’ 논란이 불거진 사모펀드인 웰스씨앤티 본사관련 사무실과 후보자 어머니가 이사장으로 있는 경남 창원시의 웅동학원에 대해서도 압수수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