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수요미식회-217회’ 종로 피맛골 마늘듬뿍닭볶음탕 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 50년 전통 노포!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27 21:2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마늘듬뿍닭볶음탕 맛집이 화제다.

27일 Olive ‘수요미식회’에서는 ‘닭볶음탕’을 주제로 한 217회를 방송했다. (수요미식회 오늘 맛집)

Olive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Olive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는 ‘미스트롯’ 2위 정미애와 대세 트롯 여신 김소유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 가운데, 닭다리 vs 닭가슴살, 면사리 vs 볶음밥, ‘닭도리탕’에 관한 어원 논란의 이유와 역사, 하석진이 반한 꽃게닭볶음탕 등 여름 야식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오갔다.

두 곳의 닭볶음탕 맛집이 소개됐는데, 그 중 한 곳이 마늘듬뿍닭볶음탕 전문점으로 눈길을 끌었다. ‘마늘폭탄 닭볶음탕’으로 서울 종로 일대의 터줏대감으로 불리는 50년 전통의 노포다.

종로3가역 인근 피맛골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닭볶음탕을 주력으로 지금에 이르렀다. 앞서 ‘생방송 아침이 좋다’, ‘2TV생생정보’, ‘백종원의 3대천왕’, ‘찾아라 맛있는 TV’, ‘VJ특공대’, ‘식신로드’ 등의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마늘을 넉넉히 올려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입에 착착 감기는 매콤달달하면서도 마늘의 알싸한 양념과 부드럽고 쫄깃한 살코기가 환상의 조화를 이루고, 마무리로 볶음밥까지 볶으면 없던 입맛도 확 살아난다. 남은 양념에 육수를 추가해서 만드는 칼국수도 인기다. 닭 요리 이외에는 점심 메뉴로 매운탕, 알탕, 비빔밥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계X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4길(종로3가)

Olive 미식 트렌드 토크쇼 프로그램 ‘수요미식회’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