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엑스원(X1) 조승연-김우석-한승우가 밝힌 재데뷔 소감 “정말 기쁘고 감사한 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엑스원(X1) 조승연, 김우석, 한승우가 재데뷔 소감을 밝혔다.

27일 오후 서울 구로구 구로동 고척스카이돔 대회의실에서 엑스원(한승우, 조승연, 김우석, 김요한, 이한결, 차준호, 손동표, 강민희, 이은상, 송형준, 남도현) 첫 번째 미니 앨범 ‘비상 : 퀀텀 리프(비상 : QUANTUM LEAP)’ 발매 기념 데뷔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엑스원(X1) 조승연-김우석-한승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스원(X1) 조승연-김우석-한승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우석은 업텐션(UP10TION), 한승우는 빅톤(VICTON), 조승연은 유니크(UNIQ)에서 엑스원으로 재데뷔를 하게 됐다. 김우석과 이진혁을 제외한 업텐션은 지난 22일 컴백, 빅톤은 오는 9월 22일 팬미팅 개최 소식을 알리며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엑스원(X1) 조승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스원(X1) 조승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난해까지 우즈(WOODZ)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조승연은 “작년까지 솔로 아티스트로 활동하다가 ‘프듀’를 통해 이렇게 좋은 열 명의 친구들과 함께 데뷔했다. 준비하면서 기쁜 점이 많았다. 제가 아이돌로 시작했기 때문에 그때 생각이 많이 났었다. 좋은 곡과 퍼포먼스를 준비할 수 있고 이렇게 큰 무대에 설 수 있어서 정말 기쁜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고 재데뷔 소감을 전했다.

엑스원(X1) 김우석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스원(X1) 김우석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우석은 “‘프듀’를 통해서 엑스원 멤버들과 함께 재데뷔를 하게 됐다. 같이 생활하면서 즐거운 점도 많고 행복한 일들도 많아서 정말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이 든다. 우리 멤버들과 모든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엑스원(X1) 한승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스원(X1) 한승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빅톤의 리더이기도 했던 한승우는 “물론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그래도 엑스원 친구들을 만나 행복하게 연습하면서 앨범을 준비했다. 빅톤, 엑스원 두 팀 다 잘 돼서 좋은 곳에서 만났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고 전했다. 또한 “정수빈이 응원을 많이 해주냐”는 MC 조우종의 물음에는 “응원을 많이 해준다”고 답했다.

첫 번째 미니 앨범 ‘비상 : QUANTUM LEAP’는 11명의 희망이 만나 비상하는 그들의 날갯짓과 여정을 표현한다. 11명의 멤버들이 하나가 되어 날아오르겠다는 희망을 담은 ‘비상’ 버전과 대도약을 꿈꾸는 엑스원의 의지를 담은 ‘QUANTUM LEAP’ 버전 총 2가지로 구성된 만큼 멤버들의 상반된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플래시(FLASH)’는 하우스와 퓨처 트랩이 접목된 EDM 장르 곡으로 비상을 꿈꾸는 엑스원의 탄생과 포부를 알리며 각 멤버들의 개성과 다채로운 음색을 보여주는 구성, 화려한 퍼포먼스를 위한 장면 전환이 돋보이는 곡이다.

수록곡으로는 멤버 전원의 제창이 포인트인 인트로곡 ‘스탠드 업(Stand Up)’, 언제나 날 믿고 기다려준 너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담은 신스팝 기반의 댄스곡 ‘웃을 때 제일 예뻐’, 하루하루가 힘겹고 지친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편지 같은 곡 ‘괜찮아요’를 비롯해 Mnet ‘프로듀스 X 101’에서 선보인 ‘유갓잇(U GOT IT)’, ‘움직여 (MOVE)’, ‘_지마 (X1-MA)’ 엑스원 버전까지 총 7곡이 담겼다.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비상 : 퀀텀 리프(QUANTUM LEAP)’를 발매하는 엑스원(X1)은 같은 날 오후 8시 서울 구로구 구로동 고척스카이돔에서 쇼케이스와 콘서트가 결합된 ‘엑스원 프리미어 쇼콘(X1 Premier Show-Con)’을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