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8천원 무한리필 한우청국장 vs 6천원 20첩 한식뷔페, 강남·일산 가성비 맛집 위치는? “육회비빔밥·닭볶음탕…족발·유기농채소쌈”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27 17:3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가성비 맛집인 8,000원 무한리필 한우청국장 맛집과 6,000원 20첩 한식뷔페 맛집이 화제다.

27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슬기로운 외식생활’ 코너에서는 서울 강남구 소재 8천원 무한리필 한우청국장 맛집과 경기 고양시 소재 6천원 20첩 한식뷔페 맛집을 찾았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은 더 이상 옛말? 가격과 맛 그리고 정성까지 모두 갖춘 착한 식당을 ‘생방송 오늘저녁’ 제작진이 찾았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봉은사역 인근에 위치한 무한리필 한우청국장 맛집은 청국장 전문점이다. 점심시간이면 유독 북적이는데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구수한 한우청국장 때문이다. 정갈한 반찬과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데, 심지어 8천원이라는 가격에 무한리필이 되니 더욱 뜨거운 인기다.

청국장의 치명적인 단점인 냄새를 없애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다른 식당과 다른 메주를 
사용해 효과를 보고 있다. 주변 회사원들도 부담 없이 점심식사로 청국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고 한다. 게다가 국내산 한우를 사용하니 그 식감과 맛은 더욱 좋다. 오전 11시 반부터 2시 반까지는 육회비빔밥을 먹으면 한우청국장을 무료로 준다. 이외에도 닭볶음탕, 왕만두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일산 6,000원 20첩 한식뷔페는 매일 20여 가지의 반찬 메뉴가 바뀌어 자주 찾아도 질릴 수 없는 곳이다. 이른 아침부터 무수히 많은 족발을 삶아서 내는가 하면, 텃밭을 가꿔서 유기농 채소를 수확해 반찬을 만들고 쌈 채소 코너를 채워 넣으니, 더욱 믿음이 간다. 그 정성과 질은 정녕 한식뷔페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성XX청국장 (육회비빔밥·한우청국장 무한리필)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공릉천로(지영동)

# 삼XXX (20첩 한식뷔페)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104길(삼성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