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킹치메인, ‘쇼미더머니8’에서 모자이크 처리 후 등장…‘과거 한국외대 단톡방 성희롱 가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래퍼 킹치메인이 ‘쇼미더머니8’에서 모자이크 처리된 채 전파를 탔다.

지난 23일 방송된 ‘쇼미더머니8’에서는 성희롱 사실을 인정한 래퍼 킹치라인의 모습이 모자이크 된 채 방송돼 시선을 모았다.

지난 10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커뮤니티에는 ‘영어대학 단톡방 성희롱 가해자의 ’쇼미더머니‘ 참가를 규탄합니다’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2017년도 불거진 영어대학 단톡방 성희롱 사건의 핵심 가해자 중 한 명인 14학번 ㅇㅇㅇ(속칭 ‘매드맥스 단톡방’ 소속)이 엠넷 <쇼미더머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충격과 분노를 금하지 못해 이렇게 글을 쓴다”며 “ㅇㅇㅇ은 대나무숲과 외대알리 기사를 통한 사건 공론화 이후 학생회 측의 지속된 요구에 마지못해 사과문을 작성한 것이 전부며 단 한 번도 피해자들에게 직접 연락해 진심어린 사과와 반성을 한 적이 없다”고 이야기했다.

‘쇼미더머니8’ 캡처
‘쇼미더머니8’ 캡처

그러면서 “ㅇㅇㅇ 본인이 음악을 하든, 다른 어떤 직업적인 선택을 하든 그것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은 알고 있다. 그러나 방송은 다르다”면서 “단톡방에서 여성을 성희롱한 전적이 있고, 그것을 본인이 인정하기까지 한 사람이 아무 문제 없이 방송에 출연하고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상황은 방송이라는 매체가 가지는 공영성과 교육성을 심각하게 해치는 행위”라고 분노했다.

논란이 거세지자 킹치메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과거 사건에 대한 사죄의 뜻을 전했다. 
그는 “피해자분들께 또 다시 가슴아픈 기억을 상기시켜드린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힙합엘이와 인터넷 뉴스 기사 등을 통해 논란이 되고 있는 저의 잘못과 관련하여 다시 한번 사과를 드리고 싶다”고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군입대 전(2014~2015), 저는 그 당시 같은 과였던 남학우들과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 같은 과 선후배, 동기 여학생들에 대한 음담패설을 나눈 사실이 있다”고 밝히며 “2016년 2월 군에 입대한 후 2017년 4월 경, 한국외국어대학교 대나무숲을 통하여 제가 속해있던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의 잘못들이 공론화되기 시작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당시 학교 측은 ‘진상규명위원회’를 발족하고 가해자들과 피해 학우분들 사이에서 정확한 사실 규명 및 처벌 수위를 정하는 등 사태 해결을 위하여 노력했다”면서 “저를 포함한 가해자들 대부분이 군 복무 중이었으므로 각종 사태의 처리 진행 과정에서 학교에 직접 출두하여 직접적인 협조에 응하지 못 했다”고 해명했다.

킹치메인은 “ ‘진상규명위원회’의 이메일과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한 질문에 답장을 보냈고, 실명 사과문 또한 온라인 상으로 학생회 측과 ‘진상규명위원회’로 전달하여 페이스북과 대자보를 통해 게재했다”고 덧붙였다.

킹치메인 인스타그램

이어 “군 복무 중이었지만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든 피해자 분들에게 개인적 사과를 하려고 시도했어야 함이 마땅함을 인정한다”면서 “저는 용기가 없었고 피해자분들이 오히려 저와의 접촉을 원하지 않는다는 몇몇 학우분들의 소문만을 듣고 숨어 버렸다”고 사죄했다. 전역 이후 역시 “또 다른 고통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명목, 핑계 삼아 그러한 만남을 회피하여 왔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 본격적으로 음악을 하겠다는 마음을 먹은 이후로도, 저의 마음 속엔 피해자분들께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한 죄책감과 부채의식이 항상 남아있다”면서 “쇼미더머니8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저를 보시고 분노와 슬픔을 느끼셨을 피해자분들께 다시 한 번 엎드려 사과드린다”고 밝혓다.

이어 “만약 피해자분들께서 허락해주신다면 직접 만나 고개숙여 사과드리고 싶다”며 “다시 한 번 저를 통해 끔찍한 기억을 떠올리셨을 피해자 분들께 죄송하다”고 거듭 사죄의 뜻을 전했다.

이와관련 '쇼미더머니 8' 측은 “킹치메인의 분량은 최대한 편집할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으며 이후 킹치메인의 분량을 모자이크 처리한 후 내보냈다.

‘쇼미더머니8’는 국내 현존하는 최장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힙합 씬의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함께 랩 배틀을 펼칠 래퍼를 선발, 치열한 대결을 통해 우승 상금의 주인공을 가려내는 배틀 예능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