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그 오브 레전드(롤), 28일 서버 롤 점검 및 업데이트…아칼리-아트록스 하향될까?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8.27 12: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롤)가 서버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27일 리그 오브 레전드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8월 28일(수) 서버 점검 및 업데이트’ 공고를 게재했다.

이번 점검은 28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총 5시간동안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점검 내용은 서버 안정화와 게임 업데이트로 알려졌다. 

점검 시간 동안은 게임 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버 점검 시각에는 모든 게임이 종료되며 진행하고 있던 게임 역시 기록이 남지 않는다. 이에 리그 오브 레전드 측은 “랭크 게임은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된다”고 덧붙였다.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랭크 게임의 경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사전 이탈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어 미리 종료하는 것이 좋다.

최근 리그오브 레전드는 다가올 패치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9.17패치의 경우  아트록스와 아칼리를 조정하지 않게된다.

이후 9.18패치에서 아칼리와 아트록스를 손볼 계획이며 능력치 하향이 아닌 약간의 작동 방식 변경을 통해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는 상향, 프로 게임에서는 하향되도록 하는 방향을 살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티모를 위한 게임플레이 편리성과 프리시즌에 집중할 수 있는 소규모 패치 등이 예정되어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소환사들의 실력을 나타내는 티어의 변동에 영향을 미치는 게임이다. 현재 게임  내에는 아이언/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다이아몬드/마스터/그랜드마스터/챌린저 등의 티어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를 공개해 플레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전략적 팀 전투는 라운드 기반 전략 게임으로, 마지막 한 명이 남을 때까지 여덟 명의 플레이어들이 서로 싸우게 된다. 

이같은 롤토제스는 타 랭크게임과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승패를 가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승급전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것. LP를 달성할 경우 다음 랭크로 승급하게 된다. 

더욱 자세한 공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