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익스 이상미, 4살 연하 일반인과 11월 결혼…3년 간 열애 끝 대구서 화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밴드 익스 출신 이상미가 결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이상미는 27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서 11월 결혼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YTN은 이상미가 11월 23일 무역회사에 재직중인 4살 연하의 회사원과 백년가약을 맺는다고 단독보도한 바 있다.

두 사람은 대구에서 처음 만나 3년 간 교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혼식은 대구에서 가족과 친지,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해 조촐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해졌다.

1983년생으로 만 36세인 이상미는 경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문헌정보학과 출신이다. 2005년 22세의 나이에 경북대와 영남대, 대구대의 연합 스쿨밴드로 결성된 익스(Ex)의 보컬로 MBC 대학가요제에 출전해 데뷔했다. 당시 익스는 ‘잘 부탁드립니다’를 발표해 대상을 수상했다.

이상미 인스타그램
이상미 인스타그램

그 후 MBC 시트콤 ‘레인보우 로망스’에 출연하기도 했고, 이후 MBC 방송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2007년에는 1집 ‘Tell The Story’를 발매하면서 가수로서의 활동도 이어갔다.

2007년 OBS ‘쇼도 보고 영화도 보고’, 2008년 EBS1 ‘딩동댕 유치원’에 이어 2010년 KBS2 ‘2TV 생생정보’ 등의 교양 및 예능 프로그램에 얼굴을 자주 비췄다. 2009년 단편영화 ‘에일리언 밴드’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활동하기도 했고, 2010년과 2012년에는 경인방송에서 ‘러브 셰이크’, ‘다락방’ 등의 라디오 진행을 맡았다.

2012년에는 뮤지컬 ‘락 오브 에이지’서 쉐리 역으로 출연했고, 동년 ‘굿모닝 헤븐(Goodmorning Heaven)’이라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동명의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

2014년에는 연상의 영화음악감독과 결혼했으나, 2년 뒤 합의하에 갈라선 바 있다. 그 후 인도 여행 중 요가 강사 자격을 취득한 그는 고향인 대구로 귀향해 요가 강사로 활동했다. 더불어 뮤지컬 강사로도 활동 중이라고. 현재는 주로 대구MBC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우리말 겨루기’에 출연하기도 했고, 지난 4월에는 ‘복면가왕’에 블루마우스라는 가명으로 출연해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지난 6월부터는 tbs ‘뉴스공장 외전 더 룸’에 출연 중이며, 지난달 1일에 ‘우리말 겨루기’에 배우 이지형과 다시 출연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한편, 이상미는 게임 ‘뮤즈메이커’의 이브 역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는 ‘비디오스타’에 허참, 조성환, 리치, 정철규와 함께 ‘원~히트다 히트!’ 특집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