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롤린 유산균, 다이어트 장 건강 동시에!” 머슬퀸 민재원 약사의 뱃살 감량 운동법 공개 ‘생방송오늘아침-건강하신家’…경주 전통시장 야시장 ‘만 원의 행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아침’에서 소개한 프롤린 유산균과 뱃살 다이어트 운동법이 화제다.
 
27일 MBC ‘생방송오늘아침’의 ‘건강하신家’는 “이것 하나면 다이어트와 장 건강 동시에 잡는다!”는 주제로 진행됐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머슬퀸 약사’ 민재원(42) 씨는 동안미모에 탄탄한 몸매를 갖춰 눈길을 끌었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 임신과 출신으로 14kg가 쪘던 상태에서 15kg을 감량한 지금에 이르렀다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프리랜서 약사로서 유튜브 채널 등 개인방송을 진행하고, 머슬마니아 대회에 진출해 수상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그녀는 5분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했다. 이른 바 5분 만에 뱃살 빠지는 운동법이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 허리둘레 3cm 감소 눕방 운동법
1. 반듯하게 누워 무릎을 세운 상태로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눕는다.
2. 호흡을 뱉으며 배쪽의 근육을 안쪽으로 당겨주면 된다.

▲ 수건 운동법
1. 수건 5장을 겹쳐 돌돌 말아 양 끝을 끈으로 고정시켜 수건베게를 만든다.
2. 수건 베게를 엉치뼈 뒤에 놓고 눕는다.
3. 발 모양은 ‘ㅅ’을 만들어준다.
4. 양팔을 위로 올려 손바닥을 바닥에 붙인다.

민재원 약사에게는 비결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장 건강을 지키는 ‘프롤린 유산균’을 꼭 챙겨 먹는 것이다. 실제로 민재원 약사의 장 세균을 검사한 결과 좋은 비율이 나타났다.

최보윤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식단 조절을 하면서 변비에 잘 걸리신다. 다이어트를 하실 때 장 건강관리를 신경 쓰시는 것이 중요하겠다. 장 속에는 유해균인 뚱보균과 유익균인 날씬균이 있다. 실제로 비만인 사람들의 장내 세균을 조사해 보면, 정상인 사람보다 뚱보균이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알고 계십니까’ 코너를 통해서는 고은주 리포터가 경주 전통시장을 찾았다.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역사문화유적인 ‘동궁과 월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상어고기 돔배기 등 매우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고 있고, 하이라이트는 ‘먹거리 천국’으로 불리는 야시장이다.

‘만 원의 행복 도시락’이라는 게 있어, 1만원을 주고 플라스틱 식판과 각 2,500원 어치의 쿠폰 4장을 받아서 먹고 싶은 음식을 네 가지 골라 먹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뜨거운 인기다. 소떡소떡, 케밥, 문어꼬치, 새우튀김 그리고 각종 전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