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주 고기국수 맛집 위치는? “서귀포 노부부의 진한 인생 이야기” 비빔국수-멸치국수-수육 ‘슈돌’ 송일국 삼둥이와 추사랑 다녀간 그 곳! ‘생방송아침이좋다-맛있는인생’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8.27 07:1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아침이좋다’에서 소개된 누부부의 제주 고기국수 맛집이 화제다.

27일 KBS2 ‘생방송아침이좋다’의 ‘맛있는 인생’ 코너는 “제주 ‘고기 국수’ 한 그릇에 담긴 노부부의 진한 인생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서귀포 서귀동 동문로터리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정성으로 만든 고기국수 등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옛 맛을 변함없이 유지하며 식객을 맞이하고 있는 국숫집이다.

노부부가 지켜 온 40년 전통의 노포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오랜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가게는 그 가치를 돈으로 따질 수 없는 특별한 매력이 있다. 나름 숨은 맛집이었는데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송일국 삼둥이와 추성훈·추사랑 모녀가 다녀가면서 더욱 인지도가 올라가 더욱 붐비게 됐다고.

40년 전 노부부는 정든 고향인 전남 장성을 등지고 제주로 와 고기국수를 팔기 시작했다. 제주를 대표하는 별미 중의 하나인 제주 향토 음식 고기국수인데, 노부부의 손맛이 특별했기에 고생 끝에 현지인들에게까지 인기를 얻었다.

세월이 묻어 있어 허름한 국숫집, 테이블 3개가 전부인 소박한 식당이지만, 그래서 더욱 매력이 있다. 최상급의 제주 흑돼지와 치자면 그리고 진한 사골국물 이용해 만드는 고기국수의 맛은 한 번 맛보면 절대 잊을 수가 없다는 평가다. 

대표 메뉴인 고기국수의 가격은 7천원이고, 비빔국수의 가격도 같다. 멸치국수는 1천원 저렴한 6천원이고, 별미인 수육이 1만5천원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청X고기국수

제주 서귀포시 동홍로(서귀동)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아침이 좋다’는 평일 아침 6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