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창녕 수구레국밥 맛집 위치는? “얼큰·쫄깃!” 수구레전골-수구레국수-수구레구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수구레국밥 맛집 2곳이 화제다.
 
2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팔도국밥기행’ 코너에서는 경남 창녕 소재 수구레국밥 맛집을 두 곳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팔도국밥기행’ 코너는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전하는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코너다. 세 번째 지역은 경남에서 가장 큰 우시장이 열려 장날마다 주민들이 꼭 먹는다는 특별한 국밥 맛집들이 위치해 있다는 경상남도 창녕군이다.

얼큰한 국물과 쫄깃한 육질로 향수의 자극한다는 그 국밥의 정체는 바로 ‘수구레국밥’이다. 수구레는 소의 가죽과 고기 사이 아교질 부위로, 쫄깃쫄깃한 식감과 씹을수록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창녕에서는 우시장 덕분에 소고기와 소부산물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다. 그때 그 시절 소고기는 비싸기에 자주 먹을 엄두를 못 냈는데, 저렴하고 맛 좋은 수구레국밥은 창녕 주민들의 속을 뜨끈하게 데워줘 왔다는 것이다.

세월이 흘러 이제는 소고기를 얼마든지 배불리 즐길 수 있지만, 수구레 특유의 쫄깃함과 고소함을 잊지 못해 수구레국밥의 명맥은 이어져 온다. 수구레전골, 수구레국수, 수구레구이 등 그 활용도도 높다.

‘생방송 오늘저녁’이 찾은 한 수구레국밥 맛집은 창녕 시내 전통시장 안에 위치한 곳이다. 3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노포로 개그면 이홍렬과 이수근이 다녀갔다고. 가격은 수구레국밥이 6천원, 수구레국수가 5천원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삼X식당 :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창녕시장길(교하리)

# 이X식당 : 경상남도 창녕군 이방면 옥야길(거남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