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카카두플럼 속 비타민 C,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효능 및 부작용은?

  • 강소현 기자
  • 승인 2019.08.26 11:0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카카두플럼이 갱년기에 좋은 회춘 푸드로 알려지면서 효능에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6월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카카두플럼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했다.

카카두플럼 속 엘라그산 성분은 여성호르몬의 역할을 해준다. 여성호르몬의 또 다른 역할은 지방 축적을 억제해준다.갱년기가 되면 여성호르몬이 저하되면서 지방도 잘 쌓이게 된다.

엘라그산을 섭취하게 되면 중성지방 축적 억제와 지방세포 크기도 감소시켜준다. 이외에도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있어 골다공증, 염증, 심혈관 질환에 도움된다.

MBC '기분좋은날'

카카두플럼은 비타민 C의 제왕으로 알려질 정도로 함량이 높다.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항염, 항노화, 항암치료에 효과적이다.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과 뼈 건강에도 도움된다.

특히 비타민 C가 가진 항산화 효과는 우리 체내의 면역 기반을 튼튼하게 해줘서 외부바이러스가 침입할 경우 강력한 방어기전을 가지고 있다.

호주의 농업 생산기술연구에 의하면 카카두플럼 속 비타민 C는 오렌지보다 100배 이상의 수준이다. 

카카두플럼은 새우의 색상을 내고 식품의 유통기한을 늘리는 용도로 사용되는데 인공 방부제를 대체할 천연 보존제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비타민 c의 경우 열을 가하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카카두 플럼 분말의 경우 물과 섭취하거나 생채소, 요거트와 곁들여 먹는 것이 좋다.

하루 권장량은 0.25g으로 1/3스푼이다.과도한 섭취시 비타민c의 산성성분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어 평소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식후 섭취를 권장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