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무한리필 샐러드’ 하루 3만원이 1천만원이 되는 기적…성선화의 경제 브이로그 ‘화제’

  • 박한울 기자
  • 승인 2019.08.26 10:2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한울 기자] 26일 방송된 KBS2 ‘무한리필 샐러드’는 첫 방송으로  1회 방송 호스트로 안지환, 성선화 2회 방송 호스트로 임백천, 노진선이 함께했다.

안지환은 옛날신문을 통해 돌아보는 우리의 삶을 다루는 <안지환의 옛날 신문> 코너에서 전국노래자랑 장수 인기 비결에 대해 이야기했다. 안지환의 옛날 신문 코너는 시청자와 함께 그땐 그랬지 하며 추억을 공유하고 옛날을 통해 오늘을 바라보는 코너다.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오래도록 사랑받는 mc인 송해가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소탈한 모습으로 다가가는 점이 여전히 사랑받는 mc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비결이라고 말했다. 안지환은 자신의 부인도 지겨워하는 옛날이야기를 이렇게 재밌게 들어줄지 몰랐다며 기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 첫회를 기념해 안지환은 김보민, 이승연 아나운서의 첫 방송을 전격 공개했다. 이승연 아나운서기 처음으로 출연했던 아침마당 방송이 재생됐고 파릇파릇한 신인시절 모습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이승연 아나운서는 “태어나서 첫 tv출연이었다. 머리가 왜 저래”라며 소리를 질렀다. 김보민 아나운서의 도전 골든벨 mc시절 영상도 공개됐다. 세상 단아한 자태의 모습에 이승연 아나운서는 “김보민 아나운서는 예쁜걸 가져왔다. 2년차때다. 신인때가 아니다”며 반발했다.

KBS2 ‘무한리필 샐러드’ 방송 캡처
KBS2 ‘무한리필 샐러드’ 방송 캡처

재테크의 여왕 성선화 기자의 돈의 맛 코너에서는 ‘하루 3만원이 1천만원이 되는 기적’을 주제로 꾸며졌다. 성선화 기자는 “4인가족 월평균 지출액이 약 380만원이다. 하루에 약 13만원을 지출하는 것이다. 3만원만 뺀다고 하더라도 하루 3만원이 1천만원이 되는 기적을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성선화 기자는 경제 브이로그 영상을 보여줬다. 회사에 일찍 출근하면 김밥과 커피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며 출근을 해 아침밥을 해결했다. 점심시간이 되자 냉장고에서 도시락을 꺼내 혼자 밥을 먹었다. 도시락을 싸다니면 식비를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퇴근전 편의점에서 저녁거리를 구매했다. 어느 제품이 할인이 되는지 꼼꼼히 따진후 구매했다. 간편결제로 1,000원 할인을 받았다. 퇴근길, 택시를 타면 1만원이 나오지만 지하철을 타고 가 9천원을 절약했다.

성선화 기자의 경제브이로그 영상이 끝나자 출연진들은 절약하는건 알겠는데 저렇게 어떻게 1천만원을 모으냐, 싱글이라 가능한 것이다라며 반발했다. 성선화 기자는 “아침밥 0원, 점심밥 0원, 교통비 절약, 저녁밥 0원을 해서 아주 넉넉하게 3만원을 절약한 셈이다. 우선 커피가 포인트다. 3,300원짜리 커피 한잔을 매일 먹으면 1년에 120만원을 지출하게 된다. 커피 2잔을 먹는다면 240만원인 것이다. 커피 원두의 원가는 약 500원이다. 자릿세가 비싼것이다. 커피 전문점에서 커피를 시키고 오랫동안 머문다면 좋다. 그런데 테이크아웃하면서 커피를 사먹으면 거기 월세를 대신 내주는 것이다. 커피를 마시지 말라는 것이 아니다. 편의점 커피를 드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등장부터 김보민 아나운서가 목 놓아 ‘오빠’를 외치게 한 임백천은 <임백천의 뮤직살롱> 코너에서 직접 기타연주를 하며 노래를 불러 출연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임백천은 라디오가 아닌 TV를 통해 기타연주를 하는 것은 오랜만이라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또 김보민 아나운서와 함께 메인 mc를 맡은 이승연 아나운서의 편안한 리드와 홍혜걸의 기자출산답게 날카롭고 꼼꼼한 지적을 통해 경제 전문가 성선화 기자와 인테리어 전문가 노진선 또한 자신의 노하우를 대방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재밌고 쉽게 들려드릴 것을 약속드린다며 야심찬 포부를 내보였다.

오늘 첫방송을 선보인 KBS2 ‘무한리필 샐러드’는 ‘그녀들의 여유만만’ 후속작으로 재미와 정보를 샐러드 같이 다양하게, 무한으로 리필 해드리는 프로그램이다.

KBS2 ‘무한리필 샐러드’는 월~금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