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같이 펀딩’ 김태호 PD, “유준상 태극기함·국기함 2차 펀딩 오픈 예정…소상공인과 진행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같이 펀딩' 첫 번째 프로젝트인 유준상의 국기함이 1차 펀딩 종료 후에도 이어진 시청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오는 25일 '같이 펀딩' 2회가 방송되는 오후 6시 30분 이후 2차 펀딩 시스템을 연다.

22일 MBC ‘같이 펀딩’(연출 김태호, 현정완) 측은 “오는 25일 방송되는 ‘같이 펀딩’ 2회 방송 진행 중 유준상의 국기함 2차 펀딩을 시작한다”라고 전했다.

‘같이 펀딩’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18일 방송된 ‘같이 펀딩’ 첫 방송에서는 유준상이 준비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아주 특별한 국기함 프로젝트가 공개됐다. “태극기가 모두의 마음에 펄럭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태극기함을 선택했다고 밝힌 유준상은 본격적인 국기함 제작에 앞서 역사 강사 설민석과 함께 진관사를 찾아 태극기의 의미를 알아보고 나라를 위해 목숨도 아까워하지 않은 초월스님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같이 펀딩’ 제작진은 오는 25일 ‘국기함 2차 펀딩’을 진행한다. 이는 디자인 공개 전 실행되는 '사전 예약' 형태의 마지막 펀딩이며, 최종 펀딩은 디자인 공개 후 실시된다.

유준상 태극기함-국기함 / MBC '같이펀딩'
유준상의 국기함 / MBC '같이펀딩'

제작진은 2차 펀딩의 국기함과 태극기 제조업체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로 선정하고 수량 1만 개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서 발생한 펀딩 수익금은 독립 유공자를 위해 전액 기부된다.

MBC 김태호 PD가 '같이 펀딩'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2일 김태호 PD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같이 펀딩'에 보내주신 소중한 관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고 인사하며 "2차 펀딩 관련 안내 말씀 드립니다. 유준상의 태극기함 2차 펀딩은 8월 25일 일요일 6시 30분 같이펀딩 2회 방송 시작 이후 재개될 예정입니다. 추가 확보된 수량은 10,000개며, 배송은 11월 중순 이후 진행될 예정입니다"고 밝혔다.

이어 "유준상 태극기함은 ‘같이´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중소제조기업 및 소상공인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수량 확보에 시간이 조금 걸린 점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 말씀 드립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