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아보카도 샐러드, 김태규 셰프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8.23 08: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아보카도 샐러드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23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김태규 셰프의 아보카도 샐러드’ 편으로 꾸며진다. 양식당 총괄 셰프인 김태규 셰프는 싱가포르 국제요리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최고급 파인다이닝 요리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정식 레시피로 선사하는 셰프다.

이날 방송에서 김태규 셰프는 아보카도 샐러드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아보카도 샐러드 만드는 법>

▶ 재료 : 아보카도(165g), 토마토(180g), 베이컨(20g), 방울토마토(60g), 이태리 파슬리(약간), 블랙올리브(40g), 이집트콩(70g), 다진 할라페뇨(1t), 파프리카(30g),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보코치니 치즈(50g), 다진 할라페뇨(1t), 커민가루(약간), 튀긴 토르티야(약간)

▶ 소스 재료 ① : 화이트와인비네거(1T), 설탕(1T), 소금(약간), 후춧가루(1/2t), 커민가루(약간), 올리브오일(2T)

▶ 소스 재료 ② : 마늘(1t), 레몬즙(1t), 화이트와인비네거(2t), 홀그레인 머스터드(2t), 마요네즈(140g)

아보카도는 체내 염분 배출과 식욕 억제에 좋다. 먼저 아보카도(165g)는 반을 갈라 씨, 껍질을 제거하고 먹기 좋게 썬다.

토마토(180g)는 꼭지를 제거한 뒤 칼집을 넣어 끓는 물에 데친다. 토마토는 껍질을 벗겨 씨는 빼내고 잘게 썬다.

베이컨(20g)은 팬에 바싹하게 볶고 방울토마토(60g)는 잘게 썬다. 베이컨은 바싹하게 볶고 나면 줄어들기 때문에 원하는 크기보다 살짝 크게 썰어준다.

이태리 파슬리(약간)는 굵게 다져 면포에 싼 뒤 물에 담가 녹즙을 짠다. 화이트와인비네거(1T), 설탕(1T), 소금(약간), 후춧가루(1/2t), 커민가루(약간), 올리브오일(2T)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커민은 주로 중동요리에 사용되는 향신료로, 톡 쏘는 향과 매운맛이 특징이다. 샐러드 소스를 만들 때 올리브오일과 식초의 비율은 2:1 혹은 3:1이 좋다.

마늘(1t), 레몬즙(1t), 화이트와인비네거(2t), 홀그레인 머스터드(2t), 마요네즈(140g)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화이트와인비네거란 화이트와인 향이 나는 식초로 피클, 샐러드드레싱 재료로 많이 사용된다. 아이올리소스란 마늘이 들어간 지중해 지역의 소스로 생선, 해산물, 채소 요리에 주로 사용된다.

토마토, 블랙올리브(20g), 이집트콩(70g), 다진 할라페뇨(1t), 파프리카(30g), 소금(약간)을 버무린다. 소스를 넣고 이태리 파슬리, 아보카도를 넣어 섞는다.

아보카도, 베이컨, 방울토마토, 블랙올리브(20g), 보코치니 치즈(50g),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다진 할라페뇨(1t), 커민가루(약간), 이태리 파슬리를 골고루 섞는다.

그릇에 담고 튀긴 토르티야(약간), 이태리 파슬리(약간)를 곁들인다. 토르티야를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 기름에 튀겨서 곁들여도 좋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