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닥터탐정’12회 최광일X류현경, 미확인호흡기질환 공포마케팅으로 TL케미컬 수익 도모, 이기우 TL의료원 직접 찾아가 UDC 역학조사 적극협조 지시(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원 기자) 22일 방송된 ‘닥터탐정’12회 2부에서는 봉태규가 이기우와 박진희의 이혼과 김양희 사망, 이 다 한 해라며 수상하다며 조사를 하고, 최광일을 직접 같은 학교 후배라며 동창회 후원때문이라 속여 최광일을 만나 김양희에 대해 최광일이 은폐하고 있는 사실이 있다는 심증을 잡고 UDC팀에 말했다. 박지영은 최광일에게서 전화가 왔었다며 지금은 법적으로 잡을 수 없다며 확실하게 물증을 잡아 빠져나가지 못하게 할 때가 온다며 기다리자 말했다.

TL의료원에선 어린 환자들이 원인을 모르는 호흡기 질환으로 누적되고 있었다. 신경식 교수가 지도교수에게 3년 전 있었던 호흡기 괴질이랑 비슷하다며 환자가 더 죽어나가기 전에 원인 규명해야 된다 호소하자 지도교수는 거절하고 환자 데이터도 자신의 소관이라며 묵살했다. 

UDC 수사권 풀린 소식을 들은 팀원들에게 봉태규는 TL이 우리가 자기들 문제 해결해주니까 거래한거라 말했고 박진희는 아무 말 하지 않았다. 아까 병원에서 원인 규명하자 했던 신경식교수는 UDC에 전화해 원인미상호흡기 질환 역학조사를 요청했다. UDC팀은 회의를 열어 환자가 계속 누적되고 있다 하자 봉태규는 바이러스면 질병관리위가 더 정확한데 UDC로 왔다며 안맞겠다 한 거라며 박진희는 어린아이들이라며 환경요인을 살펴야한다며 조사를 시작하려는데 이영진은 병원에서 요청한 게 아니라하자 박지영은 그럼 조사할 수 없다 했다. 

류현경은 이번주를 끝으로 병원 일을 그만한다 말했다. 박진희는 노조준비위원장의 부탁으로 산업재해가 의심되는 동료를 진료해줬는데 위원장이 급한 일로 가게 되어 아들 도윤이를 봐주게 되었다. 류현경은 박주형에게 최광일은 어떤 사람이냐며 소문이 좋지 않은 것 같다며 물었는데 박주형이 갑자기 왜 회사일에 신경쓰냐며 말해주자 류현경은 박주형에게 당신이 그렇게 야망이 많은 사람인지 몰랐다며 최광일을 많이 만났었던데라며 선택권은 없다며 시키는 대로만 하라며 당분간 베트남 나가 있으라며 시키는대로만 하면 자신이 지켜주겠다다. 박주형이 지켜줄 일이 뭐가 있냐하자 류현경은 이제 생길거라며 나가있으라 차갑게 말했다. 

최광일의 연락을 받고 찾아간 류현경에게 최광일은 의사로 온 거냐며 소아호흡기 질환 환자들이 늘고 있는거 아냐 하자 류현경이 신종바이러스라 보고 있다 하는데, 최광일은 이를 이용해 언론을 통해 공포마케팅으로 TL케미컬 수익이 증대될 거라며 마스크, 손소독제 등이 엄청 팔릴 거라 말했고, 류현경이 박근형이었다면 어떻게 했겠냐하자 최광일은 이런 규모의 일이면 전임했을 거라 웃으며 말했다. 

SBS 드라마 '닥터탐정' 방송 캡처
SBS 드라마 '닥터탐정' 방송 캡처

신경식 교수를 따라 병원을 방문한 UDC팀에게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장 의심스럽다며 논문 내용을 PT로 알려줬고, UDC팀은 환자들 상태를 확인하러 갔다. 

병원을 방문한 이기우는 지도교수를 만나 UDC 역학조사에 응하라 하자 지도교수는 왜 TL그룹 부회장이 의료원에 온거냐 하는데, 이기우는 TL그룹이 가장 직접적으로 국민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TL의료원이라하자 지도교수는 정치하러 온 거냐며 이런 호흡기 질환은 우선 바이러스 규명하는게 먼저라 말하자, 다른 의사들은 그렇게 안하던데요라며 역학조사를 해야 한다는 다른 의사들도 함께 주장했다. 이기우는 여긴 TL 사립 재단, 즉 회사라 말하며 더 이상 반발하면 무진포 의료원으로 내려가야할 거라며 UDC 역학조사에 응하라 말했다.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신종 메디컬 수사물 ‘닥터탐정’은 총 32부작으로 매주 수, 목 밤10시에 방송된다.

 

아래는 '닥터탐정' 인물관계도

SBS '닥터탐정' 공식홈페이지
SBS '닥터탐정' 공식홈페이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