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TV 저녁 생생정보-가격파괴Why’ 재료 듬뿍 2,500원 유니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2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886회차 맛집으로는 택시맛객-오리진흙구이·오리주물럭, 초계냉국수·초계비빔국수, 가격파괴Why-재료 듬뿍 2,500원 유니짜장 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가격파괴Why-재료 듬뿍 2,500원 유니짜장’ 편에서는 충남 천안 맛집을 찾아갔다. 쌍용역 근처 짜장면 가격이 착한 중화요리집으로 소문이 나 있다. 손님들은 제가 먹어본 짜장면 중에 가장 맛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유니짜장은 기름에 볶은 춘장에 갖은 재료를 갈아 넣고 한 번 더 볶은 뒤, 녹말물로 농도를 조절하여 국수에 비벼 먹는 요리이다. 유니짜장은 간 돼지고기를 뜻하는 중국어인 ‘유니(肉泥)’에서 온 말로, 간 돼지고기를 중심으로 모든 재료를 간 듯이 다져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짜장면에 비해 맛이 좀 더 부드럽고 고소하다.

일반 짜장은 돼지고기와 채소를 큼직하게 썰어 넣지만 유니짜장은 돼지고기와 채소를 갈듯이 잘게 다져 넣는다. 재료의 크기가 약 20배 정도 차이 난다. 재료를 잘게 썰어 넣기 때문에 후루룩 넘어가는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보통 유니짜장은 일반짜장보다 비싼 것이 일반적이다. 메뉴로는 유니 짜장면 2,500원, 짬뽕 3,500원, 우동 3,500원, 간짜장 3,500원 등이 있다. 이외에도 가족세트로 탕수육+짜장1 9,000원, 탕수육+짜장2 11,000원, 탕수육+짜장+짬뽕 12,000원, 탕수육+쟁반짜장 14,000원이 있다.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에 위치해 있다. 영업시간은 10:30-20:30이고 화요일은 휴무다.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 주소는 다음과 같다.

#청룡X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KBS2 ‘2TV 생생정보’는 월~금 저녁 6시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